㈜YNK Korea(대표 윤영석)는 로한에 이은 미래 성장 동력원 확보 차원에서 1년여 준비 기간 끝에 개발조직 구성
및 게임 기획 단계를 1차 완료하고 자회사인 ㈜YNK Partners를 통해 신규 캐쥬얼 게임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YNK Korea는 그간 게임포털 ‘캔디바’, ‘라그나로크’, ‘씰 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들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연속 안착시켜 우수한 게임 퍼블리싱 역량을 입증해왔고, 최근 ‘로한’의 성공적인 상용화로 검증된 자체 개발역량을 통해 기존 퍼블리싱
사업모델의 단점을 극복한 바 있다.
한편, 장르별 개발 역량 전문화를 통한 중장기 성장전략 아래 자회사인 ㈜YNK
Partners를 ‘캐쥬얼 게임 전문 개발사’로 발전시켜 나갈 것임을 덧붙였다.
이 같은 장르별 개발 역량
전문화 전략에 따르면 게임 개발 기술 전문화 뿐만 아니라 조직 운영 효율성 제고 및 개발 기간 단축 등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 등 높은 효용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NK Korea 최정훈 게임사업본부장은 “그간 다양한 장르의 게임 퍼블리싱 경험을 통해 각기 다른
장르별 게임 특성에 맞춰 개발 조직의 문화와 구성 역시 달라져야 함을 터득했다”며 “조만간 현재 준비중인 여러 종류의 신작 캐쥬얼 게임들에 대한
라인업 현황을 별도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MMORPG 시장 못지 않게 성장한 캐쥬얼 게임 시장에서 ‘로한’에 이은 새로운 성장
비전을 만들어 가겠다는 이번 신규 게임 개발 착수 발표는 안정적인 상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로한’에 이은 YNK Korea의 제2의 성장
모멘텀 형성 여부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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