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한게임, 국가브랜드경쟁지수 1위!

무적태풍용사 2006. 10. 25. 23:06
NHN㈜(대표 최휘영)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http://www.hangame.com )은 한국 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06년 국가브랜드경쟁지수(NBCI) 게임 포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 국내 대표 게임 포털로서의 위치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한게임은 국내 최초 게임 포털 서비스로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기반으로 형성된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평가를 받아 2005년에 이어 올해에도 게임 포털 부분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회사측은 평가했다.

특히, 한게임은 웹보드 게임 분야에서의 탄탄한 인기와 함께 ‘스키드 러쉬’, ‘라이딩 스타’등 캐주얼 게임부터 ‘R2’와 같은 MMORP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른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게이머 참여 기반의 기부 서비스 ‘한게임 해피빈’과 게이머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도와주는 사회공헌 캠페인 ‘처음 만나는 세상’ 등 선두 업체로서 보여준 다양한 사회 활동들이 긍정적 요소로 반영됐다는 평가다.

정욱 한게임 본부장은 “처음 시행된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선정, 국내 최고 게임포털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면서 “앞으로도 모든 게이머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과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국가 대표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하고 산업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등의 항목을 조사해 측정결과를 점수로 나타낸 브랜드 경쟁 지표로, 게임 포털 분야는 지난 해부터 처음 시행됐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