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amemeca.com/news/img_data/200702/ludy0206.jpg)
|
윈디소프트는 온라인 캐주얼 슈팅게임 ‘루디팡(www.windyzone.com)’이 지난 한 달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한 결과, 동시접속자수와 1일 이용자수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오픈베타테스트를 실시한 ‘루디팡’은 게이머들로부터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했다. 이에 지난 1월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 후 1월 초 대비 동시접속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1일 이용자수는 20배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탈 사이트 검색순위에서도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학생들의 개학과 맞물려 입소문을 타면서, 200위권에 머물렀던 네이버 게임 검색순위도 10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일일 평균 10여 건에 그쳤던 자유게시판 게시물이 2월에 들어서면서 일일 평균 300여 건으로 늘어나는 등 게이머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윈디소프트 측은 이 같은 상승세의 원인을 게이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기존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스토리라인을 강조한 게임모드를 차용한 결과로 분석했다. 또한 초보 게이머들이 손쉽게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
윈디소프트 게임사업본부 양만갑 이사는 “기존의 루디팡이 가지고 있던 단순한 게임방식에서 벗어나 ‘몬스터 레이드’의 스토리라인을 강조한 점이 게이머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것 같다”며, “계속적으로 게이머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최대한 게임 내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