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아프리카, 넥슨의 루니아전기 리그 생중계

무적태풍용사 2007. 3. 28. 16:11
07.03.23 14:07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추천수 0

나우콤은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를 통해 앞으로 매월 ‘루니아전기’의 정규 리그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루니아전기’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게임으로, 매월 정규 리그 ‘2007 영웅대전 GP`를 개최하고 있다.

25일 시작하는 첫 방송은 ‘2007 영웅대전 GP’의 3회차 리그를 생중계하는 것으로,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4팀이 결승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케이블 게임 채널의 전문 캐스터인 조호준씨가 진행을 맡게 되며, `루니아전기`의 마니아 중에서 최종 선발된 여성 유저 이수빈씨가 게임 해설자로 가세해 재미있고 신선한 방송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방송은 25일 오후 4시~6시에 진행하며, 아프리카의 `루니아전기` 방송국(http:// afreeca.pdbox.co.kr/lunia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생방송 중에는 시청자를 위한 돌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아프리카는 이번 ‘2007 영웅대전 GP’ 결승전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달 개최되는 `루니아전기` 정규 리그를 생중계해, 기존 게임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루니아전기 고수들의 경기 모습을 톡톡 튀는 해설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나우콤 김진석 아프리카사업부장은 "아프리카는 게임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공중파에서 소화하지 못하는 다양한 장르를 위한 대안미디어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러한 게임 문화의 변화에 주목하는 국내 유수 게임업체들의 제휴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나우콤은 향후 게임 사이트에서 아프리카를 방송, 시청할 수 있도록 AS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작 게임 리그 프로모션, API를 이용한 게임 다이렉트 방송 등 게임사와의 제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