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그라나도 에스파다, 태국 상용화 돌입

무적태풍용사 2007. 3. 28. 16:41
07.03.27 15:42 [게임메카 유대훈 기자] 추천수 0

한빛소프트는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www.granadoespada.com)가 태국에서 이 달 26일 부분 유료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태국에서 최근 2.0 업데이트 이후 신규 가입자와 접속자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태국 시간으로 26일 오후 3시(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순조롭게 상용화에 들어갔다.

태국에서 지난 해 11월 오픈 베타테스트를 실시한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클로즈 베타테스트 를 기준으로 평균 동접자 수가 약 3배 정도 증가하고, 최근 실시한 2.0 업데이트 이후에는 일일 방문자 중 신규 유저의 비율이 오픈 초기에 비해 5배 가량 증가했다.

이미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했던 지난 해 10월에는 서버 오픈 후 40여분 만에 서버가 포화 상태에 달하고,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한 지 2주 만에 가입자가 15만 명이 넘어서는 등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한빛소프트는 태국에서의 인기 열풍을 서비스 이전에 음성 현지화 작업을 시도하는 등 철저한 시장 조사와 현지화 작업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상용화 이후에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수출 계약을 완료한 전세계 12개국 중 동남아시아권 국가는 총 6개국으로, 그 중 태국이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실시했다. 한빛소프트는 태국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한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다른 국가의 서비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