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칸노 요코, 20일 라그나로크2 콘서트 개최

무적태풍용사 2007. 6. 20. 14:23
07.06.19 11:27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추천수 0

그라비티가 개최하는 세계적인 작곡가 칸노 요코(Kanno Yoko, 菅野よう子)의 ‘라그나로크2 콘서트’가 드디어 내일(6월 20일) 저녁 7시 30분 세종문회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2’ OST를 비롯해서 카우보이비밥의 ‘블루’, 에스카플로네의 ‘반지’, 공각기동대의 ‘inner universe’ 등의 OST가 공연될 예정이며, 일본 여가수 사카모토 마아야(Sakamoto Maaya, 坂本眞綾), 오리가(Origa), 야마네마이(Yamane Mai 山根麻衣) 등이 함께 콘서트 무대에 오를 계획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한국에서 오디션을 거쳐 선발한 10세 소년 윤현수군이 ‘라그나로크 온라인 2’  인트로테마를 솔로곡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또 하나의 스타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바이올린을 전공하고 있는 윤군은 칸노요코와의 무대를 위해 미국에서 들어와 오디션에 참가하는 열의를 보였으며, 앳되고 신비한 목소리로 발탁됐다.

또 ‘라그나로크 온라인 2’ 콘서트 티켓은 사전 예매 이벤트 오픈과 동시에 예매문의 및 구매가 폭주해 3시간도 안되어 매진을 기록해 국내 칸노요코 인기를 입증했다. 소량의 예매취소 분을 콘서트 전문 매거진 클럽발코니(www.clubbalcony.com)을 통해 추가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한향원 그라비티 CI본부 이사는 “게임음악과 공연문화가 접목된 새로운 시도인 만큼 공연의 기획과 구성에 정성을 기울였으며 여기에 일본의 짜임새 있는 기획력을 더해 국제적인 감각의 콘서트를 준비했다”라고 말하면서 “생각하지 못한 악기와 구성 등 다양한 연출로 표현되는 명곡의 향연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콘서트와 맞춰 ‘라그나로크 온라인 2’  OST가 발매되며, 콘서트 당일 세종문화회관 판매를 시작한다. 90여 곡이 넘는 라그나로크2 BGM 가운데 특별히 엄선해 새롭게 마스터링한 20곡을 수록했으며, 라그나로크2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세계관을 칸노 요코만의 다양한 장르로 표현한 것이 그대로 담겨있다. 이외에도 칸노 요코의 일본, 폴란드 녹음장면 및 스텝 회의 등 에피소드가 담긴 DVD와 칸노요코 사진엽서가 동봉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