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모바일·비디오게임

댄스배틀 오디션, KTF 통해 출시

무적태풍용사 2007. 6. 27. 00:28
07.06.25 10:52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추천수 1

이쓰리넷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인 `댄스배틀 오디션`을 KTF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댄스배틀 오디션`은 SK텔레콤을 통해 이달 초 출시해 모바일 게임포털 지엑스지(www.gxg.com)등 각종 인기차트에서 3주 연속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업체 측은 서비스 4주차에 접어든 현재, 게임 및 음원 통합 다운로드 1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은 모바일 최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했다. 먼저 온라인 게임에 없는 스토리 라인을 강화하고 친구에게 게임머니를 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온라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아바타 시스템을 과감히 없애는 대신 유무선 연동을 통해 모바일 상에서 획득한 게임머니를 온라인에서 쓸 수 있게 했다.

또 모바일에 최적화 된 세미 네트워크 방식을 지원하여, 소비자들의 패킷 통화료 부담을 줄였다. 세미 네트워크란 상대방의 캐릭터 정보만 불러와 게임을 즐기는 방식으로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를 기다릴 필요 없이 네트워크 대전을 즐길 수 있다.

16세 여고생인 주인공이 우연히 지하철에서 거리댄서를 목격한 후 춤의 매력에 빠지게 되고 한 단계 한 단계 배워 나간다는 스토리 라인. 여기에 수시로 튀어나오는 다양한 임무수행과 총 10명의 캐릭터는 게임의 메인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한편, 이쓰리넷은 `댄스배틀 오디션`의 KTF 출시 기념으로 두 달간 본 게임을 다운받고 랭킹 등록을 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원에게 게임머니 5만점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프라다폰,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USB 메모리 스틱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댄스배틀 오디션`은 234+네이트/매직엔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다운로드 경로는 nate > 게임존 > 댄스배틀 오디션과 멀티팩 > 최신게임 > 댄스배틀 오디션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