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쥬논입니다..
머릿말
이미 확장팩이 나오고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실상 오리지널 시기에는 케릭터의 종류나 발전이 미약했던것이 사실입니다.
확장팩이 나오고 케릭터의 종류와 발전 가능성은 무한히 커졌습니다.
특히 아마존은 확장팩에서 그 가변성이 말할수 없을 만큼 커진 케릭중 대표적입니다.
수많은 유저분들이 아마존을 사랑 했으며 케릭터의 연구는 지금도 계속 되고 있으며
황금율을 찾기 위한 노력은 무한할 것입니다.
이미 수많은 좋은 글들을 통해 여러분들은 5년간 싸여있는 아마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셧고
이 글이 여러분들께 얼마만큼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겟습니다.
본 글을 쓰는 이유는 가급적 더욱 다양한 아마존이 탄생하기를 바람 입니다.
본 글에서 사용될 샘플 케릭터는 약 2년전 만들어진 JALA 라는 이름을 가진 마지막 아마존
입니다.
오래된 케릭터를 다시 사용하는대에 죄송함을 느낍니다.
본론
본 아마존은 현재 아래에 설명된 아이탬만을 가지고 활마존 주공격술 3가지를 마스터 하였
으며 이 상태로 핼 엑트5까지 진행된 케릭터 입니다.
본 필자가 여기서 제시하는 방법의 주 내용은 [아이탬의 셋팅에 따라 활마존의 공격술을 최
대한 이용할 수 있다] 입니다.
기존의 아마존 스킬 분배법
통상 대부분의 활마존은 두가지의 주공격술을 마스터 합니다.
이것은 페시브계열 스킬에 투자할 스킬 때문입니다.
아주 오랜동안 아마존이 육성되고 많은 유저들에 의해 정석으로 굳어진 페시브계열의 스킬 분배법은
케릭터의 전투능력과 활용에 많은 제약을 불러옵니다.
본 케릭터의 스킬 분배법
페시브계열에 투자할 스킬을 극소한으로 줄이고 활스킬 계열에 최대한 투자한다.
페시브계열에 부족한 스킬들은 아이탬 스킬업 으로 보충한다.
활공격술 3가지를 선택하고 마스터 함으로 일반 필드에서 발생되는 여러가지 전투조건에
적응한다.
1.케릭터소개
스텟(순수 스탯) 레벨 81기준
힘:95 민첩성:285 생명력:95 에너지:15
스킬
붉은색으로 되어있는 스킬들에 집중 하시기 바랍니다..
패시브 & 마법스킬 (순수스킬)+아이탬스킬 9스킬~10스킬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2스킬
페니트레이트: 12스킬
이너사이트: 1스킬
슬로우미사일: 1스킬
디코이: 1스킬
발키리: 6스킬
닷지: 1스킬
어보이드: 1스킬
이베이드: 1스킬
보우 & 크로스보우 스킬(순수 스킬)+아이탬 스킬 1~3스킬
매직 에로우: 1스킬
멀티셧: 1스킬
가이드: 20스킬
스트레이프: 20스킬
콜드에로우: 1스킬
아이스에로우: 1스킬
프리징에로우: 20스킬
재벌린 & 스피어스킬(순수스킬)+아이탬스킬 1스킬
잽: 1스킬
본 케릭터의 스킬트리를 보셧습니다.
다른사람들의 글을 거의 보지않는 저라서 이런식의 스킬트리가 또 있었는지는 모르겟습니다.
보시다시피 통상 활마존의 가장 적정한 스킬트리라 불리우고 또는 정석이라 불리우는 스킬
트리와 상당히 다른 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통상 많이 사용되는 스킬트리를 사용하게 되면 활마존 공격술 3가지를 마스터 하는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역발상을 할 수 없게 만드는 감옥과 같습니다.
이미 오랜동안 연구되고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그 방법이 곧 자신의 상상력을 억재하
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입니다.
통상 가장 좋다는 아이탬들.. 이것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이것들만을 놓고 계산을 하게되면 아이탬에서 받쳐주는 스킬의 한계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방식의 케릭터를 만들 수 없는 것이죠.
아이탬 설명
데몬 머신 초코누(유니크 아이탬) 전투 획득
양손 데미지: 31-137.. 착용 가능한 민첩성: 95.. 착용 가능한 힘: 80
착용 가능한 레벨: 49.. 크로스보우 계열-매우 빠른 공격속도
폭발 화살 발사.. 날카로운 관통 공격.. +123% 증가된 데미지
+66 최대 데미지.. +632 공격등급.. +321 방어.. +36 마나
아틀라틱 티아라(매직 아이탬) 갬블 획득
방어:42.. 내구력: 25/25.. 착용 가능한 레벨: 52
+3 패시브 & 마법 스킬 (아마존 전용)
아틀라틱 체인글러브 오브 얼래크러티(매직 아이탬) 갬블 획득
방어:8 .. 내구력: 16/16.. 착용 가능한 힘: 25.. 착용 가능한 레벨: 45
+3패시브 & 마법 스킬 (아마존 전용).. +20% 공격속도 증가
아틀라틱 아뮬렛(매직 아이탬) 갬블 획득
착용 가능한 레벨: 45.. +3 패시브 & 마법 스킬 (아마존 전용)
데몬 네일스 그레이트필럼(레어 아이탬) 전투 획득
던질 때 데미지: 28-82.. 한손 데미지: 19-53.. 수량:50
착용 가능한 민첩성: 88.. 착용 가능한 힘: 25 .. 착용 가능한 레벨: 39
재벌린 계열-빠른 공격속도.. 10% 기회로 레벨 8 파이어 볼트 시전(타격시)
+2 재벌린 & 스피어 스킬 (아마존 전용).. +80% 증가된 데미지
+7 최대 데미지.. +106 공격등급.. 7%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듀리엘의 쉘 퀴래스(유니크 아이탬) 전투 획득
방어:647.. 내구력: 150/150.. 착용 가능한 힘: 65.. 착용 가능한 레벨: 41
+169% 방어 상승.. +101 방어(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15힘
+81 라이프(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콜드 저항력 +50%.. 라이트닝 저항력 +20%
파이어 저항력 +20% .. 포이즌 저항력 +20%.. 결빙되지 않음
스컬 그리이브 샤크스킨부츠(레어 아이탬) 전투 획득
방어: 62.. 내구력: 14/14.. 착용 가능한 힘: 47.. 착용 가능한 레벨: 38
+30% 매우 빠른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1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56% 방어 상승.. +8 민첩성.. 파이어 저항력 +15%.. 포이즌 저항력 +18%
레이저테일 샤크스킨벨트(유니크 아이탬) 전투 획득
방어: 101.. 내구력: 14/14.. 착용 가능한 힘: 20.. 착용 가능한 레벨: 32
날카로운 관통 공격(33%).. +10 최대 데미지.. +133% 방어 상승.. +15 방어
+15 민첩성.. 공격자가 받는 데미지 81 (케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구울 그래스프 링(레어 아이탬) 갬블 획득
착용 가능한 레벨:41.. 6%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라이프 회복 +8.. 콜드 저항력 +25%
스컬 스파이어럴 링(레어 아이탬) 갬블 획득
착용 가능한 레벨: 46.. 1-6 파이어 데미지 추가.. 5% 마나 획득(공격 명중시)
+70 마나.. 콜드 저항력 +25%.. 파이어 저항력 +15%.. 마법 데미지 감소 1
붉은색으로 되어있는 아이탬들에 집중 하기시 바랍니다.
본 케릭터는 데몬머신 유니크를 가지고 핼 엑트5까지 도달한 케릭입니다.
여기서 가장 키포인트가 되고.. 위에서 보여졌던 정석적인 스킬트리를 무시하고 나름의
스킬트리와 3가지 활마공격술을 마스터 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포인트는 [붉은색으로 되어있
는 3가지의 아틀라틱이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탬입니다.]
아틀라틱 이라는 이름을 가전 3가지의 아이탬들은.. 아마존의 진정한 힘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페시브계열 스킬들에 대단한 힘을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페시브계열 스킬트리를 보게 되면.. 본 필자는 페니트레이트, 발키리에만 많은 량의 스킬을
투자 했으며 그 외 대부분의 스킬들은 1스킬만 투자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아틀라틱3종[총 페시브 계열 아이탬 스킬업 +9]의 아이탬을 사용하게 되면
1스킬만 투자된 여러가지 스킬들은 그 활용도와 능력이 대단히 크게 증폭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서 케릭터는 스킬투자를 하지 않고도 그 능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본 케릭터는 무엇을 말해주고 있는가?
1. 아이템을 활용해 페시브쪽의 스킬 투자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2. 페시브쪽의 스킬 투자량을 줄인 만큼 더 많은 공격기술을 보유할 수 있다.
본 글은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중급자 여러분들 께서 가급적 다양한 케릭터를 생산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새로운 케릭터, 새로운 셋팅, 새로운 스킬트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탬의 좋고 나쁨이 없어야 합니다.
이것은 자신의 상상력을 감옥에 가두는것과 같습니다.
새로운 케릭터를 만들고 구상 할 때에는.
자신이 사용해 볼 주력 스킬들을 먼저 정하고 그것이 전투중 얼마만큼 활용도가 있는지를
예상한 후 그 스킬들이 어떻게 하면 더욱 그 능력이 증폭되며 다른 스킬들의 약화된 점을
아이탬을 통해 얼마만큼 보충할 수 있겟는가의 방식으로 생각 하는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아이탬을 먼저 정한 후 스킬을 정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으나.. 디아블로는 시간이 감에
따라 아이탬의 능력이 곧 케릭터의 능력을 좌우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며 이것은 스킬선택
의 자유를 빼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본문에서 나온 여러가지 아이탬들은 대부분 활용되지 못하는 아이탬들 입니다.
본 케릭터는 이런 아이탬들을 가진 상태로 핼 엑트5에 도달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보다 좋은 다양한 아이탬들을 알고 계시며 습득 및 보관하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본 필자는 그런 아이탬들을 더욱 활용하게 되면 본 케릭터의 능력을 월등히 앞서는
그 능력이 더욱 다양해진 활마존이 나올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여러분의 상상력에 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본 글은 [연구게시판 6730번 글을 편집한 것입니다.]
저자 : FSS.쥬논
제작 : 2003년 12월
패치 : 베틀넷 기준 1.10
등록사이트 : [DAUM 카페] 디아블로2 멀티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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