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김정주)이 펼치고 있는 월드컵 거리 응원 프로모션이 타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접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넥슨은 지난 5월 23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평가전 당시 인기 온라인 게임인 <카트라이더>의 빨간
장갑을 아이콘化한 응원 도구를 거리응원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넥슨은 오는
13일 진행되는 토고전을 시작으로 월드컵 본선 경기에서도 ‘거리 응원을 즐겁게!’ 라는 컨셉으로 거리 응원을 지원할 예정이어서 또 한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넥슨은 월드컵 본선 경기가 열리는 날 거리 응원의 메카인 시청을 비롯, 광화문, 상암경기장에서 시민들에게 빨간 장갑
응원 도구를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며, 국내뿐 아니라 독일 현지 경기장에도 응원 도구를 전달해 독일에서도 높이 치켜 든 빨간 장갑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번 넥슨의 월드컵 프로모션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최근 많은 업체들의 월드컵 프로모션이 지나치게
상업적으로 흐르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넥슨의 경우 자사의 기업명을 전혀 노출하지 않은 응원 도구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민들의 자율적이고 순수한 거리 응원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넥슨의 이번 월드컵 프로모션은 그 동안 국내외 주요
매체를 비롯, 많은 이들의 입을 통해 오르내리며 이슈화 된 바 있다.
또한, 넥슨은 응원 도구 지원 요청을 해 온 여러 매체 및
단체에 응원 도구를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독일 경기장의 한국팀 응원단에게도 빨간 장갑 총 1만 여 개를 지원하게 된다.
넥슨의 김정주 대표는 “월드컵 거리 응원을 나서는 시민들이 보다 즐겁고 신나게 월드컵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관심 갖고 호응 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넥슨은 이번 월드컵 프로모션뿐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로
사람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이번 거리 응원 프로모션과 연계하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실시, 넥슨의 응원도구를 가지고 응원에 참여한 사진을 넥슨닷컴(http://www.nexon.com )에 올리는 모든 사람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하고, 이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해외 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이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