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탱키, 새로운 모습으로 부활

무적태풍용사 2006. 6. 20. 22:18
글 :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06.06.20 / 11:40]

‘파란’은 엘디에스(대표 김세한)에서 개발한 3탱크액션 슈팅게임 `탱키`를 오는 20일 새롭게 선보인다.

`탱키`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카툰풍으로 그래픽과 게임 이펙트를 수정했으며, 게임내 인터페이스를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바꿨다. 또 혼자놀기 기능 추가,  커뮤니티 기능 개선을 통해 `탱키`만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탱크`의 종류를 조정 방식 및 무게, 구조 형식에 따라 차량형 장갑차, 경전차, 표준전차, 구축전차, 중전차등 5종류로 분류했으며, 지뢰, 유도탄과 같은 아이템의 효과를 개선해 밀리터리 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전략적인 요소를 극대화 시켰다.

`탱키`의 리뉴얼에 대해 개발사인 엘디에스의 정일선 기획팀장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적으로 게임에 적용시켜 기존의  `탱키`보다 훨씬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으며, KTH 퍼블리싱팀 전창준 팀장은 “그동안  `탱키`의 리뉴얼을 기다려 온 게이머들이 실망하지 않을 게임성을 갖췄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탱키`만이 가지는 재미가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H는 `탱키`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7월 9일까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탱키`의 스크린 샷 및 URL을 올리는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마우스를 지급하는 ‘탱키를 홍보하라’와 `탱키`를 가장 많이 추천한 게이머에게 무선마우스와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친구 추천하기’ 이벤트를 벌인다.

`탱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http://tanky.par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