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신작·베타) ◀

소환 대전 ‘큐이’, 1차 비공개 테스터 모집

무적태풍용사 2006. 7. 5. 00:02
글 : 게임메카 문혜정 기자 [06.07.04 / 18:20]

윈디소프트는 캐주얼 FPS `큐이`의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실시할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앞서, 큐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게이머 999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큐이`는 기존 하드코어 FPS와 캐주얼 게임의 장점을 결합한 퓨전 캐주얼 슈팅게임으로,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관하는 지난 5월 2006년 1회 우수게임공모전에서 게임성과 작품성, 기술력 등으로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큐이에서는 소환수를 타고 다닐 뿐 아니라 소환수로 콤보와 스킬을 사용해 대전을 벌인다. 또, 게이머마다 1가지 소환수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환수를 수집하고 키우면서 게이머의 스킬도 발전하는 육성 시뮬레이션의 장점까지 결합했다.

또한  FPS의 특징인 맵에 따라 전투 양상이 달라진다는 전략적인 특징도 그대로 구현됐다. 게이머들의 공격에 따라 지형을 공격하면 지형이 파이고 모양이 변하며, 이렇게 바뀐 지형에는 물이 차 올라오기도 하는 등 맵을 전략적 요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윈디소프트는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테스트에 참여한 게이머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100명에게는 무료 통화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윈디소프트 게임사업본부 양만갑 이사는 "큐이는 10대부터 20대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FPS”라며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서버 안정성만 확인되면 곧바로 공개 시범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