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간

[스크랩] 택컴2에 대해서 [퍼온것]

무적태풍용사 2006. 7. 15. 19:13

네 안녕하세요 택컴에 열광하고 참 즐겁게 즐겼던 유저중 한사람인 내안의제국입니다

 

얼마전에 접한 택컴2(맞나?)에 대한 글을 각국 카페에서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너무 이정보를 크게 신뢰하고 기대감에 부풀어 오른거 같고 많은오해(ex 출시날짜)같은 부분이 나와서 컴퓨터게임학도인 제가 짧지만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글로 써봅니다

 

일단 제가 부족하지만 게임개발에 관한것들입니다.

 

그럼 일단 게임개발의 정석부터 써보도록하죠,.....

 

 게임개발의 정석에 따르자면 게임 개발 발표를 깃점으로 기획단계 게임의 틀을 잡아주는작업 2~5개월

그후 그래픽스작업과 프로그래밍작업 1년 알파테스트 3~5개월 최종디버깅 1~2개월

클로즈베타 서비스 1~8개월 오픈베타서비스 5~12개월 유료서비스 시작 이것이 게임 개발의 정석입니다.

 

 그리고  이게임이 2D게임으로 나오고 택컴소스를 따온다면 게임은 예상외로 빨리 발표되겠죠. 택컴 소스를 따온다면 넥슨에대한 로열티 지급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제생각이지만 정상원전대표가 바보가 아닌이상 택컴이랑 비슷한 게임은 발표 안할꺼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택컴이랑 많이 비슷해야 30%정도? 비슷하고 나머지는 전혀 다른 게임이 될꺼같네요 =ㅁ=;;

 

그리고 아랫내용은 사족이다만 게임기획과정입니다..

 

 기획서 제출-> 팀내 통과여부 판단 ->(통과할경우) 컨셉아트및 시나리오 작성 ->(통과하지못할경우) 재작성및 수정 보완후 재제출 -> 시나라오작성후 -> 최종 스토리안 작성 -> 최종 결제자 제출 까지 되야 이제 본격적으로 개발에 착수할수 있답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하는데도 5명이상 달라붙어야 1년정도에 마칠수 있죠 요즘 아무리 툴이 좋아졌다해도 파트별로 디버깅하고 또수정하는데 시간많이 걸리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쪽에서 시간걸리는건 어쩔수 없답니다...뭐 그래픽같은경우는 프로그래밍하고 같은 인원수로 쓴다면 절반가량 시간이 빨리 소요됩니다.

 

아 그리고 게임이 일단 최종적으로 개발이되고 클로즈 베타를 시작할때쯤이면... 엄청난 마케팅공세가 예상됩니다... 띵소프트에서 본격개발한 게임이니 엄청 공을 들이겠죠. 전 이소식듣고 살짝 기대감에 젖었습니다. +ㅁ+ 하지만 그렇다고 그 정보를 100%신뢰하는건 그다지 바람직 하지는 못합니다.

첫번째 이유는 게임업계에서 루머는 늘상 있을수 있는일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혹시 그정보가 확실해서 개발이 된다해도 100% 여러분이 원하는 택컴은 아닐것입니다. 즉 택컴에 어느부분이 닮은 게임이출시되는 것이랍니다.

 

세번째 이유는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아직 게임 개발한다 는 발표가 난것도 아니고 지금은 프로젝트 일뿐입니다. 그러므로 1~2년이내 게임이 출시되는건 어렵죠..

 

마지막 이유입니다. 게임이 출시되더라도 분명 국가 비슷한 것은 한정되있고 그수는 적을것이 확실합니다 많아야 5개정도? 그리고 여러분들이 쓰던 아이디를 만들지 못하면 누군가에게 도용될 위험도 있을뿐더러 택컴과 다른 아이디정책 즉 계정제도를 하면 한사람당 할당된 아이디의 수는 최대 4개정도가 될꺼같습니다.

 

아 이제 마지막으로 아랫님의 내용에 대한 저의 생각을 한번씁니다

 

1. 현 RPG 시장의 문제점을 타개하고, 새롭게 게임시장을 이끌어갈 프런티어를 목표로 개발

ㅡ>아마도 제가보기에는 새로운 장르의 탄생이나 아니면 택컴과같은 장르일것같습니다.

일단 시장굳히기만 들어가면 성공할꺼라 생각됩니다


2. 접근성 높은 RPG 요소와 대결구도의 RTS 요소 결합으로 전략게임의 한계도전

ㅡ>위에 내용은 정말 택컴과 비슷한 시스템같습니다.

하지만 분명 새로운 부분이 생기고 사라지는 부분도 생길것이라 생각됩니다.


3. 콘솔게임을 방블케하는 화려한 비쥬얼을 통해 선보이는 액션성

ㅡ> 3D게임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대목입니다.

이제 택컴유저분들에게 남은건 PC업그레이드입니다 =ㅁ=;;


4. 개연성있게 변화하는 퀘스트엔진을 통해 시나리오의 몰입성

ㅡ> 이부분 추가하면 정말 좋을듯합니다.

택컴에서 부족한 부분이 퀘스트와 시나리오였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특별히 기대를 걸어볼생각입니다 =ㅅ=


5. 가장 발전적인 PVP 게임시스템 제시

ㅡ> 국가나길드대전의 암시같습니다.

발전적인 PVP라면 소수vs소수의 PVP가 아닌 다수vs다수의 PVP가 될듯합니다.

 

 

아 여기까지 그냥 택컴을 오랜시간즐긴 택컴유저 내안의제국의 지극히 주관적인 택컴후계작에 대한 짧은 생각입니다.

 

 Ps-태클 환영합니다

 

 

이글은 저작권은 헤스?? 인가 ,,' 죄송 까먹었어요 ㅜㅜ. 쎄타에서 퍼온 글입니다.

출처 : ★지구탄탈*Swat*★
글쓴이 : **v전새해v**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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