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간

로지텍, 신기술 적용 마우스/게임용 휠 선보여

무적태풍용사 2006. 9. 7. 23:20
글 :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06.09.07 / 18:22]

로지텍코리아는 7일 ‘혁명(Revolution)’이란 테마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마우스, 키보드, 게이밍 휠, 웹캠 등 신제품 6종을 국내에 출시했다.  

로지텍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초고속 스크롤링(hyper-fast scrolling) 기능으로 마우스의 스크롤 속도를 향상시킨  고성능 마우스 `MX Revolution` 무선 레이저 마우스와 노트북 용 `VX Revolution` 무선 레이저 마우스를 선 보였다. 이 두 마우스는 신 기술 마이크로기어 프리시즌 스크롤 휠(MicroGear  Precision Scroll Wheel)기술이 적용되어 한번의 스크롤로 문서나 웹페이지 수백 페이지를 빠르게 볼 수 있는 프리 스핀(Free-Spin)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원터치 검색 기능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데스크탑 용 신제품으로는 PC 응용 프로그램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품인  무선 데스크탑 MX3200 레이저와 무선 데스크탑 LX710 레이저를 선보였다.

MX 3200은 PC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인터넷이나 컴퓨터에 있는 수 천 개 파일 안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는 다이나믹 검색과 줌 패널 기능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로지텍 최초의 항균 소재로 만들어졌다. LX 710은 디지털 사진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과 정교한 레이저 트래킹 기술을 가진 레이저 마우스로 구성된 제품으로 두 제품 모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로지텍은 또 게임 주변기기로 최고급 레이싱 휠 제품인 G25 레이싱 휠도 선보였다. G25는 6 단 변속 기어, 두 개의 하이 토크 포스 피드백 모터, 11인치 휠과 완벽한 900도 회전을 지원해 실제 레이싱의 느낌을 최대한 가깝게 구현, 전달해준다. G25는 레이싱 매니아를 위해 한정생산 판매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존 웹캠 보다 두 배 더 선명한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화상 대화를 제공하는 고성능 웹캠 퀵캠 울트라 비전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정교한 유리렌즈로 만들어져 섬세하고 깨끗한 화상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조도가 낮거나 역광, 측광과 같이 조명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로지텍 라잇 라이트 2(Logitech RightLight2)’ 기술이 적용되었다.

로지텍 아태지역 부사장인 마틴 게(Martin Geh)씨는 “로지텍은 개인의 일과, 여가생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개인용 주변기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기업으로 점차 더 풍부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사람과 디지털 세상 사이을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특히 성능과 디자인에 민감하고 얼리 어덥터 층이 두터운 한국은 로지텍의 진보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기에 충분한 시장 잠재력을 가졌다고 본다” 며 로지텍의 고급 신제품의 한국 출시 소감을 밝혔다.

로지텍의 이번 신제품은 9월부터 국내에 유통될 예정이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로지텍 취급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