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온라인 격투게임 `권호` 공식 가이드북 출시

무적태풍용사 2006. 9. 22. 23:44
글 :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06.09.22 / 19:27]

"격투게임에도 왕도가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격투 게임인 권호의 공식 가이드북이 출간됐다.

`권호 공식 가이드북`은 경력 15년의 격투 게임 전문 유저가 집필한 신뢰도 높은 공략과 노하우로 구성된 공략본이다. 초등학교 시절 킹 오브 파이터부터 버츄얼 파이터를 거쳐 철권에 이르는 다양한 격투게임을 섭렵한 격투 게임 매니아인 필자는 ‘누구나 격투게임 괴수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치밀한 공략으로 제시한다.

`권호 공식 가이드북`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강점은 단순한 커맨드 나열에 그치지 않고, 각 스킬의 강점과 약점을 모두 보여줘 상황별로 구사하도록 구성되었다는 것이다. 동작을 프레임 별로 끊어 보여주는 스크린샷 구성과 커맨드 제시는 원활한 기술 작동을 돕는다. 이에 더해 대미지,발동속도,딜레이,난이도,유용성을 한 번에 보여주는 표구성은 프레임 계산을 통해 치밀한 승리를 노리는 고수를 만족시켜준다.

또 초보부터 고수까지 응용할 수 있는 고급 공중콤보와, 상대의 약점을 알고 나의 강점을 살리는 무예별 대전팁은 유저를 보다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로 유도한다. 컴퓨터를 상대로 한 것이 아니라, 실제 온라인으로 접속한 사람 대 사람의 승부이니 만큼, `권호 공식 가이드북`은 상대의 심리를 읽고 대처하는 법을 예리하게 짚어내라고 충고한다.

각 무예별 대회 입상자 및 고수들이 직접 들려주는 권호의 비결과 권호의 개발진들이 직접 밝히는 권호 이야기는 가이드북에 재미를 더하는 특별한 요소. 만듦새 있는 격투게임 권호를 만든 ‘시스템의 실력자’ 개발진과 권호 안에서 승자가 된 ‘게임의 실력자’ 고수들의 이야기는, 독자들을 한층 특별한, 사람 냄새 나는 격투게임 권호의 세계로 이끈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신규 아이템인 플레임 글러브는 강렬한 불주먹으로 화끈한 승부의 재미를 돋워준다. 제우미디어 기획팀. 가격 1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