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워록, e스포츠 공인종목 채택

무적태풍용사 2006. 10. 16. 22:24

㈜넥슨(대표 김정주)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드림익스큐션(대표 장윤호)에서 개발한 3D 온라인 전략 FPS 게임 <워록(Warrock)>이 지난 10월 13일 e스포츠 공인종목으로 채택됐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2006년 하반기 공인종목 심사에서 <워록>은 각종 전술 탑승 장비가 지원돼 여타 전략형 온라인 FPS 게임들과는 차별화 된 스케일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e스포츠 공인종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향후 ㈜넥슨은 e스포츠협회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 및 행사에 <워록>을 우선적으로 참가시킬 수 자격을 얻게 되었고, <워록> 프로게이머 등록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국제대회에 정식종목 혹은 시범종목으로 참가하여 전 세계에 <워록>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워록>이 e스포츠공인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었던 것은 그 동안 유저 분들께서 보여주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e스포츠 공인종목으로서 오랫동안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장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독창적인 시나리오와 탑승 장비, 국내외 수많은 장비 지원, 공중전 추가 등의 재미요소로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아 온 <워록>은 ‘에피소드2’ 오픈을 통해 미션모드를 추가한 후 현재 FPS 게임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