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지스타2006, 11월 10일 투자상담회 개최

무적태풍용사 2006. 10. 17. 23:52
글 : 게임메카 이덕규 기자 [06.10.17 / 10:36]

지스타조직위원회와 코트라는 G★ 2일차인 11월 10일 오후 ‘투자상담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에는 코트라가 게임산업분야 외국인투자유치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10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킨텍스 301호에서 진행되는 투자안내 세미나에는 ‘국내 게임업체의 외국인투자유치 노하우’를 주제로 싱가포르 맥클린 왓슨 캐피탈(Mclean Watson Capital)사의 Mr. Zacchaeus Boon씨가 강연한다.

이날 강연은 해외 기관투자가의 투자결정 기준과 해외 투자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IR전략 그리고 투자유치 성공사례 등의 내용에 대해 50분간 진행되고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이 이어진다.

세미나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동시통역서비스가 지원된다. 또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투자상담회에서는 국내 기업들과 해외 주요지역 벤처 캐피탈리스트들과의 본격적인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참석하는 투자자는 디지털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많은 BV Capital, 노키아의 벤처캐피탈인 BlueRun Ventures, 유력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인 Accel Partners, Ignite Group, 세계적인 게임배급사인 THQ Asia Pacific, 9.com, 일본과 한국 시장에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Nexit Ventures, 한국 기업에 대한 투자확대를 희망하는 Intel Capital 등 모두 10개의 투자사가 참석한다.

지스타 조직위원회 위원장 코트라 홍기화 사장은 “한국 온라인 게임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대외 여건 속에서, 국내게임산업의 국제 비즈니스 여건조성을 통한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이번 투자상담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게임사는 사전등록을 통해 세미나와 상담회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문의는 코트라 서비스산업유치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