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대표 윤석호)는 최근 ‘RF온라인(http://www.RFonline.co.kr )’의 일본 마케팅 일환으로 현지에서 공개된 야오이 버전 RF온라인 포스터가 한,일 양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야오이는 동성애 중 남성간의 사랑을 말하며, 주로 여성층을 대상으로 소설,애니메이션,만화 등으로 선보여진다.
지난달 일본 서비스 업체 세가는 RF온라인의 10,20대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해 꽃미남들이 등장하는 동성애 분위기의 여성 취향 포스터를 각 종 잡지, 게임 웹진 등에 공개했다.
‘사비’라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RF온라인 여성 게이머는 “포스터에 나오는 ‘이 마음, 누구에게도 주지 않아!’ 카피는 일본 여성 이용자들에게 유행어로 불려질 만큼 이슈”라며 “한국에선 이번 RF온라인 야오이 버전 포스터가 충격적일 수 있지만 일본에서는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야오이 마케팅은 게임 장르가 SF 메카닉이다 보니 이용자 사각 지대라고 할 수 있는 여성층을 대상으로 별도 마케팅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비롯됐다. 야오이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 일본 젊은 여성층을 끌어들일 경우 남성 고객들을 함께 가입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 동안 RF온라인은 현지 유명 만화가 및 가수들을 이용한 게임 홍보 마케팅에 주력해왔다. 공각기동대 원작자 시로 마사무네가 직접 디자인한 게임 아이템이 공개됐을 뿐 아니라 인기 애니메이션 여가수 리아가 일본 주제곡을 직접 부르기도 했다. 이번 야오이 마케팅 역시 현지 문화 마케팅 일환으로 볼 수 있다.
CCR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일본에선 이번 야오이 마케팅 덕분에 신규 여성 이용자 증가 및 게임 인지도 제고에 효과를 봤다.”며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면서 포스터를 공개해달라는 요청이 있어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7일 부분 유료화된 ‘RF온라인’은 한달 전에 비해 동시접속자수 4배, 일일 이용자수 4배, 신규 가입자수 24배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6개의 서버가 정상적인 게임을 제공할 수 없을 정도로 만원 사례를 나타내고 있어 곧 서버 추가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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