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엔씨소프트, 음악과 나눔의 향연 ‘아름다운콘서트’ 개최!

무적태풍용사 2006. 10. 30. 22:43

29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 음악을 매개로 나눔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http://www.ncsoft.com )는 즐거운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한 ‘아름다운콘서트’를 아름다운재단과 매년 공동 주최하고 있으며, 올 해로 세 번째를 맞는 아름다운콘서트에는 재단 기부자 3,000여 명이 무료로 초청되었다.  

개인의 1%나눔이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작은 씨앗이 돼 준다는 '아름다운 변화@1%의 나눔'이란 주제아래,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맨발의 디바 이은미를 비롯하여 빅마마, 봄여름가을겨울, 이한철 밴드 등 내로라 하는 뮤지션들이 출연하여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공연장 안팎에서는 홀로 사는 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나눔 바자회와 마술쇼 등이 펼쳐졌으며, 기부자들의 나눔이 모여 이루어낸 아름다운 변화들을 영상으로 담아냄으로써,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체험하고 독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아름다운재단 박원순 총괄상임이사와 함께 무대에 오른 엔씨소프트 김택진 사장은 “엔씨소프트에도 이런 나눔의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기부자 여러분들과 같은 나눔의 마음을 가진 분들이 있기에 우리 사회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다”면서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쓰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작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원순 총괄상임이사는 “아름다운변화@1%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바꾸는데 일조해주신 분들이 있기에 우리 사회가 아름다운 변화를 넘어 ‘아름다운 기적’을 이루게 되었다”고 화답했다.

엔씨소프트는 2004년부터 아름다운재단의 1% 나눔 운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엔씨소프트가 매년 기부하는 3억원 중 일부는 1% 기부자들을 초청하는 아름다운콘서트를 개최하는데 사용되며, 나머지 금액은 기부문화활성화 및 장애인 문화활동 및 보장구 지원사업으로 사용되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