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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SP1, 독자적 개발엔진 완성

무적태풍용사 2007. 1. 26. 22:17
㈜넥슨(대표 권준모)이 퍼블리싱하는 <프로젝트SP1>이 ㈜실버포션(대표 박성재)의 자체 개발 엔진인 ‘SP엔진’의 완성을 통해 게임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프로젝트SP1>의 개발사인 ㈜실버포션은 얼마 전까지 자체 엔진인 ‘SP엔진’의 개발과 <프로젝트 SP1> 게임 개발을 동시에 진행해 왔으나, 최근 ‘SP엔진’의 개발 완료로 <프로젝트SP1>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SP엔진은 실버포션의 박성재 대표가 3년에 걸쳐 완성한 독자 개발엔진으로, 해외 유수의 엔진을 능가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완성된 엔진은 소프트웨어의 핵심인 유연성과 확장성, 모듈화, 독립성, 일관성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SP엔진은 노멀맵(Normal map), 글로우(Glow), 볼륨포그(Volume fog), 리플렉션(Reflection) 등 최신 해외엔진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집약하여 구현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MMORPG 장르에 최적화되어 원활한 플레이 환경 제공과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보여준다. 특히, SP엔진은 천, 가죽, 금속 재질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스릴러 장르를 표방한 <프로젝트 SP1>의 그래픽 퀄리티를 한층 높이는데 일조했다.

SP엔진 개발을 총괄한 ㈜실버포션의 박성재 대표는 “게임 개발사로서 기술력을 강화하고 외산 게임들과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SP엔진을 개발했다”며, “SP엔진은 해외 개발엔진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SP1 공식 홈페이지 http://sp1.nexon.com

* 용어 설명
- 노멀맵(Normal map): 수천 개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진 개체 (캐릭터 등)를 수십 만개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진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로 해당 개체를 보다 디테일하게 보이도록 만드는 기술
- 글로우(Glow): 일정한 영역이 자체 발광토록 하는 기술로 영역의 지정이나 밝기, 퍼지는 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음
- 볼륨포그(Volume fog): 안개가 낀 것과 같은 효과를 내주는 기술로 거리, 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음
- 리플렉션(Reflection): 반사효과로 환경에 따라 빛이 주변 사물 등에 영향을 주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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