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소식(정지중)┓/헬게이트

헬게이트: 런던, 한국아이템 `칠지도` 등장

무적태풍용사 2007. 3. 24. 17:18
07.03.22 16:17 [게임메카 이덕규 기자] 추천수 11

2038년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개발중인 게임 ‘헬게이트: 런던(www.hellgate.co.kr)’에서 삼국시대 유물인 칠지도(七支刀)를 볼 수도 있게 됐다.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 런던의 게임 안에 삽입될 한국적 아이템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헬게이트: 런던의 게임 안에 삽입될 수 있는 무기와 갑옷, 그 외 다양한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유저들은 심사를 통해 LCD 와이드 모니터와 닌텐도DSL, MP3플레이어, 최신형 지포스7800 그래픽 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개발중인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에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유저들에게 공모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게임의 성공을 위해서는 각 지역에 맞는 현지화가 중요한 것이라는 양사간의 논의에서 출발한 것”이라며 “헬게이트: 런던을 개발하고 있는 ‘플래그십 스튜디오(CEO빌 로퍼, Bill Roper)’ 또한 자신들의 전작인 디아블로 시리즈부터 현지화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규모를 확대해 유저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한빛소프트와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논의를 거쳐 헬게이트: 런던의 정식 버전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2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www.hellgate.c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응모할 수 있다.

칠지도는 삼국시대 백제 제13대 왕인 근초고왕(近肖古王)이 서기 369년 왜나라에 살고 있던 식민지왕격인 후왕(侯王)에게 하사한 보물이다. 한일 고대사 연구에서 가장 귀중한 고고학적 유물 중 하나로, 현재 일본 나라현 텐리(天理)시의 이소노카미신궁(石上神宮·석상신궁)에 보존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