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모바일·비디오게임

모바일 액션 RPG 드래곤로드 SKT 출시

무적태풍용사 2007. 4. 4. 23:26
07.03.30 11:28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추천수 0

넥슨모바일(대표 권준모, www.nexonmobile.com)은 모바일 액션 RPG `드래곤로드`를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드래곤로드`는 출시 전부터 모바일 게임 유저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2007년 최대 기대작이다. 베타테스터 유저 간담회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천명 이상이 지원하여 100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드래곤로드`는 모바일 RPG 게임 개발에 정통한 노하우를 보유한 넥슨모바일 산하 펀터스튜디오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모바일 RPG 게임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정밀하고 깔끔한 그래픽과 궁극의 타격감이다. RPG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래픽과 타격감 모두를 만족 시킨다.

특히 주인공의 다양한 액션 움직임과 각종 무기의 중량감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사용하는 검의 종류마다 주인공의 모션이 다르게 표현된 것. 예를 들면, 무거운 검이나 가벼운 검을 휘두르면 중량감이 느껴지도록 검의 속도가 달리 표현됐다. 여기에 다양한 무기 효과음이 더해져 더욱 실감나게 느껴진다.

게임은 몬스터헌터가 되기 위해 수련 중이던 주인공이 자신의 비밀을 하나씩 알게 되면서 더 큰 모험 속으로 빠져드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수련생으로 시작하는 주인공은 여러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고 성장하며 최고 등급인 ‘드래곤로드’가 되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 특히 게임의 마지막 클라이막스에는 주인공의 비밀이 밝혀지면서 또 다른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

200개에 이르는 다양한 퀘스트가 등장하여 유저로 하여금 다양한 도전과 모험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특히 제한된 시간 안에 숨겨진 던전의 심장을 파괴하는 ‘던전 크라이시스’와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6 마리의 거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흥미를 더한다. ‘보스 몬스터’는 대형 사이즈의 휴대폰 화면에도 가득 찰 정도로 유저를 압도하며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 준다.

`드래곤로드` 다운로도 경로는 SKT 무선인터넷 네이트에 접속 게임zone > 드래곤로드 순으로 다운받으면 된다. 581+네이트 버튼을 누르면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