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모음/디아블로2

[스크랩] 나름 사냥 잘하는 `마소드림딘`을 육성해봅시다!

무적태풍용사 2009. 8. 16. 10:46

마소드림딘의 정확한 명칭은 마소-드림-컨빅-질-슴딘 입니다.

 

컨빅을 켜고 질 또는 슴으로 사냥을 하죠.


육성을 해본 결과, 사냥(헬 8인방) 과 트리 (5인방) 풀방은 아직 실험해 본적이..

 

어쨋든 상당히 빠른속도로 손쉽게 해결합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는 아메......-_- 아무리 마소를 쓰더라도 극복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아메는 포기하시는게 좋으실듯.....

 

우선,

 

스탯

 

힘은 아이템 들정도로.... 덱스 홀쉴키고 블럭률 75퍼... 바이탈 올인.... 마나는 있던가 말던가-_-

 

너무 간단하군요-_-

 

 

아이템

 

머리 : 본비지스작 드림, 드림딘의 헬멧 재료로는 본비지스, 그랜드 크라운이 많이 쓰입니다. 코로나와 스파이어드는 힘제가 너무 높아서 패스..-_- 그랜드 크라운은 힘제 103에 디펜 113, 데몬헤드는 힘제 102에 디펜 154, 본비지스는 힘제 106에 디펜 157 입니다. 힘제는 고만고만하고 디펜은 그랜드 크라운이 제일 떨어지는군요. 전 그냥 가장 문안한 본비지스를 택했습니다.

 

방패 : 45레지 세론작 드림, 드림 재료인 방패는 엘리트 팔라딘 방패라면 뭐든지 됩니다. 팔라딘 전용 방패들의 각 차이에 대해선 다들 잘 아실테니.. 각기 장단점이 있으므로 이것 역시 선택입니다. 3솟 45 올레 엘리드방패가 구하기가 참 힘들더군요. 전 걍 트래이드로 구입해 직작했습니다.

 

갑옷 : 아칸작 수수께끼, 갑옷은 역시나 요즘 대세, 수수께끼 혹은 인내겠죠. 파낙을 쓰지 않는 캐릭이므로 본캐에서 최대 프레임을 만족하기 위해 배반갑을 쓸수도 있겠지만, 배반갑의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인 페이드가 마소에 이미 붙어있으므로 공속 만을 위해 배반갑을 쓰기엔 메리트가 많이 떨어집니다. 수수께끼와 인내는 수수를 쓰면 힘에 찍을 스탯을 피로 돌릴수 있지만, 인내에 피 옵션이 붙어있기에 둘의 최종 피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남는건 수수의 8% 데미지 감소와 2스킬, 텔레포트 vs 인내의 300% 증뎀, 칠링아머 겠죠. 인내를 쓰면 순수 물리데미지가 400가량 높아지고(=라이프, 마나흡이 많아지고) 칠링아머가 켜지면 디펜도 확 높아집니다. 하지만 전 아무래도 텔레포트의 유혹 때문에 수수를 선택했습니다. 특히 트리할때 아이언메이든이 난무하는 전장을 뛰어넘을수 있다는건 포기하기 힘든 장점이더군요.


무기 : 페이즈작 마소, 드림과 함께 이케릭을 이루는 중요한 아이템 입니다. 옵션 뭐 말할 필요없이 좋죠.

페이드로 인한 레지 와 리듀 , 라텝 , 그리고 어마어마한 강타 , 증댐 ... 하지만 공속이 없다는거-_-...

그래서 용병에게 신뢰를....-_-

 

벨트 : 미스릴 코일, 썬더갓과 미스릴 코일, 데몬새쉬 세개중의 하나겠죠. 썬더갓은 쏘울들을 저주파안마기로 만들어줄 최대 라레지 95와 라이트닝 흡수 힘 바이탈 20이 장점이고, 데몬새쉬는 15% 데미지 감소와 라흡, 미쓰릴 코일은 15% 데미지 감소와 패힛 40바이탈 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키워본 결과 페이드 시전되면 썬더갓 없이도 쏘울들은 바보됩니다-_-....그래서 제외 남은건 데몬새쉬 미스릴코일 두개인데 역시나 선택이겠지만, 전사용 벨트로는 미쓰릴 코일 만한게 없는것 같습니다.

 

링 : 레이븐 , 듀얼링, 링은 한쪽 레이븐은 무조건 필수, 반대쪽 하나는 듀얼링이 좋습니다. 주 기술로 사용하는 질과 스마이트가 모두 마나를 2씩 밖에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마나흡은 그렇게 필요가 없고 라이프 흡은 마소의 라이프텝으로 견딜수도 있기에 다른 스탯 좋은 레어링이나 1스킬과 라이프흡, 라이프 보너스 까지 받을수 있는 발카링도 괜찮은 선택이겠죠. 그런데 실제 사용해본 소감으론 듀얼링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생각보다 더 컸습니다. 라이프텝이 항상 켜져있는게 아니라 드림셋의 컨퓨즈가 터져있는 경우도 적지 않기에 아무래도 라이프흡은 있는게 좋고, 아무리 마나소모가 적은 스킬들이라 할지라도 텔레를 쓰는 중에는 마나가 많이 부족하더군요. 그래서 마나흡도 역시 있는게 유용합니다. 발카링 or 듀얼링은 선택이겠지만 전 듀얼링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남은게 장갑-아뮬-신발 인가요. 그럼 먼저 여기서 무얼 얻는게 제일 좋을지 부터 생각해보겠습니다. 우선 제일 우선시 되어야 할께 공속-프레임입니다. 일반 필드사냥시에는 로그용병을 써서 15레벨 파낙을받을시 질 14속업, 슴 10속업으로 최대프레임이 만족되므로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트리에선 로그용병이 살아남을리가 없기때문에, 파낙지원 없이 어느정도 프레임을 맞춰놓는게 필요합니다.

파낙지원이 없을시, 질의 5프레임은 13속업, 4프레임은 72속업이 필요하고 슴의 7프레임은 24속업, 6프레임은 65속업이 필요합니다. 배반갑을 사용할시엔 최대프레임이 가능해지긴 하지만 수수-인내에 비해 메리트가 떨어지므로 한프레임을 포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장갑-아뮬에서 24속업을 받으면 질 5프레임, 슴의 7프레임이 만족 됩니다.

 

그리고 생각해볼것은 스탯입니다. 뭐 스탯이야 많이 붙음 좋겠져-_-?


세번째는 패힛입니다. 대부분 86패힛을 맞추고 저도 어지간하면 맞춰주는 편인데, 사실 그렇게 큰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확보된건 드림셋의 20~30 패힛 *2 + 미쓰릴 코일의 10패힛으로 최저 50에서 최대 70패힛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패힛 프레임은 48패힛이 5프레임, 86패힛이 4프레임입니다. 역시나 선택의 문제이지만 전 애시당초 맞춰져있는 5프레임으로 만족.. 고로 패힛은 더이상 신경쓰지 않겠습니다.

 

다섯번째 레지입니다. 하지만 레지는 사냥 시작하고 얼마안되서 페이드가 터지고 사냥 끝날때까지 절대 안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피가 적어서 사냥터에 뛰어들자마자 바로 누울 캐릭도 아니고요. 팔라 전용 방패의 오토모드인 레지와 드림셋의 올레지 보너스 정도만으로도 레지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패스-_- 물론 있으면 좋겠져....


부츠 : 워터워크 샤크스킨부츠, 고어는 15%의 강타와 15%의 데들리 10%의 상악으로 전사들은 거의 습관성으로 신고다니는 신발이죠. 그런데 애초에 이 캐릭은 마소를 쓰기 때문에 충분할만큼의 강타를 만족했고, 물리데미지가 큰 캐릭이 아니므로 데들리가 그렇게까지 큰 메리트를 가지진 않습니다. 그래서 전 고어를 벗었고 고어를 신고 안신고의 차이를 체감할순 없더군요. 그렇다면 고어를 벗은 댓가로 뭘 얻을까.... 신발에서 얻을수 있는건 패힛과스탯, 그리고 레지입니다. 패힛과 레지는 이미 신경을 껐기 때문에 무시한다면 오로지 남는건 스탯 밖에 없더군요. 그렇다면 얻을수 있는 스탯에 대해서 생각을 해봅시다. 신발에서 가장 많은 스탯을 얻을수 있는건 본위브부츠로서 20의 힘과 17의 덱스.. 합 37의 스탯을 얻을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스탯을 공으로 얻을수 있으니 가장 좋을것 같지만, 실제적으론 20힘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괜시리 "힘은 아이템에 맞춰서만 찍으세요" 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특히나 수수를 입는 경우 힘이 모자라서 장비를 못 드는게 없고, 본위브 자체의 힘제가 상당히 높은편이기때문에 본위브 신은 이후에 플러스 되는 힘은 데미지 증가 이외의 효과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20힘을 보탠다고 데미지가 확 올라가는것도 아닙니다. 힘 1당 질 데미지 1.5 올라갑니다. 20힘이면 데미지 30 올라가네요. 7~8천대 데미지의 캐릭에서 30데미지 있고 없고가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반면에 힘은 하나도 없고 스탯 보너스는 덱스 15뿐인 워터워크를 한번 봅시다. 여기엔 바이탈 보너스는 없지만 대신 라이프가 최대 65까지 붙습니다. 1바이탈당 3의 라이프가 증가하는 팔라딘이기에, 스탯으로 환산하자면 22정도의 바이탈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프 수치는 콜투암의 영향도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힘은 별 의미가 없기에 제하고 생각할경우, 본위브로 얻을수 있는 스탯은 17의 덱스가 전부입니다. 반면에 언듯보기엔 15덱스가 전부인것 같아 보이는 워터워크이지만, 실질적인 스탯 보너스는 37가량이 됩니다. 힘을 포함한다 하더라도 동급의 메리트를 가졌다고 할수 있겠죠. 쉐댄이나 스캐럽쉘 같은 신발은 패힛을 얻을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탯 보너스는 이 두 신발만큼 크지 않습니다.

 

아뮬 : 하이로드 아뮬, 스킬 과 라레 그리고 20공속 이만한 아뮬이 없더군요. 이로서 장갑에선 10공속만

받아와도 질,슴 프레임 완성입니다!

 

장갑 : 쌍스텟 10공속 레지 잡옵 레어장, 장갑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라바건틀렛, 디싸이플셋장갑, 유닉 헤비글러브. 우선 라바건틀렛의 장점은 인챈트입니다. 적디펜무시옵의 마소에다가 적 디펜을 90%이상 깍아내리는 컨빅의 힘으로 어레는 거의 의미가 없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겠지.. 싶어서 넣어놔 봤습니다. 질을 쓸땐 아무래도 없는거 보단 낫겠죠. 슴은 아예 무관하고...

 

그리고 유닉 헤비 글러브 , 일명 블피장은 10공속이 애매한데다가 노말 유니크라서 잘 쓰이지 않는 장갑인데, 이 질슴딘엔 프레임도 충족시킬수 있고 부족한 패힛도 얻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30라이프도 있고 5민뎀도 있고 여러모로 괜찮습니다.

전 쌍스텟 10공속 레지 잡옵 레어장갑을 씁니다 . 10공속으로 질, 슴 프레임을 완전히 충족시키고 스탯 레지 보너스 까지 있으니-_- 전 이장갑을....흐흐

 

스킬

 

라이트닝 레지스트, 셀베이션, 컨빅션, 홀리쉴드, 스마이트 등 여러개의 스킬을 마스터 해야하는 캐릭이니만큼 스킬은 계속 모자랍니다. 시너지 스킬은 순수 투자한 스킬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라이트닝 레지스트, 셀베이션의 스킬은 아낄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스킬을 아낄수가 있는게, 직접 사용하는 컨빅션의 스킬레벨 25이상이 되면 더이상 적의 레지를 깍지 않고 디펜깍 수치만 늘어나기에 컨빅션 레벨은 스킬빨 포함해서 딱 25까지만 찍으면되기에 보너스스킬이 높을수록 모자라는 스킬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시전하는 홀리쉴드-스마이트-질 같은 스킬 역시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좋아지는건 당연한 얘기고요.

 

정리하자면,

 

, 한개

라이트닝 레지스트, 마스터

셀베이션, 마스터

컨빅션, 스킬빨 포함 25

홀리쉴드, 마스터

스마이트, 위스킬 마스터후 올인

 

 

용병

 

신뢰의 파낙이 없으면 질 , 슴 프레임이 충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엑트1 로그 용병을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세팅은 신뢰 , 에테인내, 안다머리 정도면 상당한 생명력을 자랑하며 끈질기게 살아남습니다-_-....

 

 

 

이로써 저희 육성글을 마치겠습니다 후-_-..

 

이글은 타사이트 여러 글 , 정보 를 많이 인용했습니다. (거의 배끼다시피-_-....)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호호호호호


 
출처 : 디아블로2 멀티플레이
글쓴이 : 달동네껌팔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