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중국

[중국여행]3일차 항주, 주가각, 상해-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전망대(1부)

무적태풍용사 2011. 9. 12. 17:26

자~~드디어 남경로 관광을 끝내고 우리는 상해의 최고 관광코스 가운데 하나인

동방명주 탑을 향해 부지런히 발길을 돌렸습니다^^

 

동방명주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방송관제탑으로 높이가 무려 4백68m이며  

귀빈실(350m)와 일반실(236m) 2개의 전망대를 운용중 이고 상해 전경을 관람하기 위해 수많은 내/외국인 들이

최장 5시간 정도 줄을 서서라도 꼭 관람을 하고싶어 하는 그러한 코스 이기에

 

저희는 혹시나 줄이 길면 어쩌나 하는 마음으로 부지런히

그곳으로 달려 갔습니다~~^^

 

다행이 가이드님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무사히

동방명주 타워에 올라가 상해 전경을 한눈에 아니쥐~~사진에 담아 보았네요^^

아쉽게도 일반실(236m)이지만 이걸로도 상해의 전경을 관람 하시는데 무리는 없네요^^

 

자 그럼 잡담은 이만 하고~~

본격적인 동방명주 타워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전망대 (USD20)
동방명주의 원래 목적인 TV 송신탑으로서 역할은 여전히 하고 있지만 동방명주를 찾아야 하만 하는 이유는

바로 백만 불 야경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얼마 전에는 새롭게 동방명주 전망대 바닥을 유리로 설치해서 수 백미터 아래를 바로 발 밑에서

내려다 볼 수 있게 해놓아서 아찔한 경험까지 맛 볼 수 있습니다.(출처-하나투어 상품소개)

 

1) 동방명주 전망대 진입하기 위해 줄을서서 기다리는 사람덜^^

 

2) 요놈이 바로 동방명주 전망대 너무 높아서 살짝 뒤로 빠진 다음 앉아서 위로 올려다 보는

모션으로 사진을 찍었다는..^^ 동방명주 탑에 대해 자세히 아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주소 참조 하세요^^

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category_id=OKB005&qid=3KPVt

아 참고로 동망명주 탑 1층 에는 밀랍으로 만들어진 전시관이 있는데 관람 하실려면 별도의 입장료(USD10)를 지불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3) 전체 모습을 찍고 싶었는데..급하게 이동하며 찍다보니..ㅠㅠ

바로 정면에서 뒤로 보이는 빌딩이 월드 파이넨셜 센타 입니다 높이는 101층 이며 492m에 달하는 높이로는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고층빌딩 가운데

하나 언젠가 저 안에 들어가 보고 싶네요^^

 

4) 동망명주 탑 내부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줄을서서 기다리는 스머프 군단 ㅋㅋ

참고로 동망명주 탑 엘리베이터는 1초에 7층 높이를 간다니 얼마나 빠른지 말 안해도 아시겠지요^^??

 

5) 엘리베이터 탑승구 바로 옆에 비취된 원목으로 만들어진 사자^^

앞에 가서 찍으려고 했건만 몬찍게 하더군요..그래도 요놈 이라도..ㅋㅋㅋ 사진이 흔들렸어..ㅠㅠ

 

6) 동방명주 보니깐 우선 외국인 먼저 입장 시키고 내국인은 기다렸다 올라가더군요..

분명 저희보다 먼저 온 사람덜 인데 한참 뒤에 잇는^^

 

7) 드디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236m 전망대 에서 내려다본 상해 전경^^

다양한 건물과 옆에는 또하나의 명품 관광 코스 가운데 하나인 황포강이 흐르고 있네요^^

아아~~중국은 똑같은 건물을 못짖게 하더군요..그래서 그런지 정말 다양하고 개성있는 건물덜이 널렸음 지천에^^

 

8) 이날 시야가 좋아서 멀리 있는 건물 까지 한눈에 들어 오네요^^

상해 에는 약 3000개 정도의 크고작은 건물들이 들어서 있으며 낮에는 이렇게 먼곳까지 보이지만 밤에는 또다른 야경이 기다리고 있다는데..

아쉽게도 본인은 낮에..그렇지만 밤에는 말 그대로 야경만 보는거라 건물을 자세히 볼수는 없다고 하더군요^^

다 장단점이 있지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