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카발온라인, 유럽서비스 계약 체결

무적태풍용사 2006. 6. 14. 00:53
글 : 게임메카 이덕규 기자 [06.06.13 / 13:42]

이스트소프트는 MMORPG ‘카발 온라인’이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이스트소프트의 김장중 대표이사는 “영국의 게임즈마스터즈와 카발 온라인 영어버전에 대한 유럽서비스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영국, 독일, 프랑스, 베네룩스 3국을 비롯한 유럽 전 지역의 게이머들은 카발 온라인의 현지 공식 홈페이지(www.cabalonline.com)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며, 앞으로 패키지 버전도 출시될 전망이다.

게임즈마스터즈는 오는 6월 26일부터 현지에서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픈 베타 서비스는 올 8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9월경에는 월 정액제 기반의 정식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게임즈마스터즈의 CTO Mr. Chris Nettleton은, “게임즈마스터즈가 카발 온라인을 퍼블리싱하게 된 것은 커다란 특전이다. 카발 온라인은 화려한 액션을 선사하는 서구적 콘솔 게임 스타일의 MMORPG로, 유럽 게임 시장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005년 12월에 체결한 일본 수출 계약을 통해 7월에 일본 내 베타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카발 온라인은, 이번 계약을 통해 유럽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고, 기타 지역에서도 계약 상담을 활발히 진행하는 등 세계 시장 진출에 활기를 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