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군주온라인, 제 18대 군주 선거 실시

무적태풍용사 2006. 6. 20. 22:21
글 :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06.06.20 / 17:37]

엔도어즈는 ‘군주온라인’에서 민주적 절차에 의해 한 서버의 수장을 선출하는 ‘제 18대 군주 선거’를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주선거’는 태조, 정종, 중종 등 11개 서버에 출마한 후보들의 공약과 유세를 통해 유저가 직접 후보를 평가하고 군주를 선출하게 되는데, 선출 된 군주는 게임 시간으로 4년 동안(48일) 경복궁의 근정전에서 정치 활동을 하게 되며, 군주만의 특권인 6조를 임명해 서버 내 다양한 현안들을 해결하고 군주의 상징인 군주효과음, 군주의복, 군주모자를 착용하는 명예를 얻는다.

군주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은 투표가 끝나는 26일까지 군주 홈페이지 ‘유세게시판’과 군주와 연동 한 개인미니홈피 ‘꼼지’를 통해 자신의 공약을 펼칠 수 있으며, 유저들이 직접 진행하는 윈엠프방송 ‘군주캐스트’를 통해 육성 선거유세도 할 수 있다.

‘제 18대 군주선거’에 입후보를 마친 닉네임 ‘카푸치노가좋아요’는 “노력하지 않고 이룰 수있는 일은 없습니다. 말로만이 아닌 직접 몸으로 뛰는 군주가 되겠습니다”, 닉네임 ‘네가되어버린나’는 “항상 귀를 열어 유저들의 말을 듣고, 눈을 열어 유저들을 바라보고, 마음을 열어 유저들을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호소하는 등 입후보한 유저들이 선거일을 앞두고 자신만의 공약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한편, 엔도어즈는 선출 된 18대 군주들과 군주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군주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군주오프라인 간담회’를 오는 7월 22일 개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