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김정주)은 한국 코카-콜라㈜(대표 아더 반 벤섬, Arthur van Benthem)와의 제휴,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늘 7월 3일 게임 패치를 통해 ‘코-크 타운 테마 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크 타운 테마 맵’은
코카-콜라의 광고 등에 사용되는 북극곰의 이미지를 살려 하얀 눈이 덮인 설원으로 고안되어 마을과 대규모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메이플스토리> 코-크 타운 맵을 체험하고 싶은 유저는 각 마을에 위치한 코-크 베어 운영자 NPC(non
playable character)를 찾아가면 입장이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개발팀은 유저들의 신선한 재미를 위해
코-크 타운 맵 내 ‘북극곰 로로’, ‘북극곰 포치’ 등의 귀여운 NPC와 ‘코-크 버섯’, ‘코-크 달팽이’및 ‘아이스 골렘’, ‘코-크
골렘’등 새로운 몬스터를 다수 공개했다. 또한 코-크 타운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들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한국 코카-콜라는 지난 3월부터 사업 제휴를 통해
특별한 게임 아이템 등의 게임 내용을 선보여왔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제휴 사업의 일환이다”며 “인기 온라인 게임과 세계적인 기업의 제휴, 공동
마케팅은 게임 유저들에게는 더욱 큰 재미와 혜택을, 제휴 기업에게는 엄청난 온라인 홍보의 효과를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 코-크 타운 맵 오픈을 기념하여 푸짐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유저들은 코카-콜라 행사 제품을
마시면 모을 수 있는 ‘플레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특별한 퀘스트를 수행,‘코-크플레이’방패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하여 추첨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유저들에게는 최신 DMB폰, MP3및 ‘넥슨캐시’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한편 ㈜넥슨과 한국 코카-콜라㈜는 <메이플스토리> 코-크 타운 맵 오픈과 함께 <메이플스토리>의
이미지를 담은 코카-콜라 캔도 출시할 예정이다.
성공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기업의 제휴, 공동 마케팅 사업이 다각도로 발전하면서
㈜넥슨의 참신한 시도에 유저는 물론 업계의 관심이
모인다.
[온라이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