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R2, 업계 최초 보안카드 시스템 도입

무적태풍용사 2006. 10. 12. 23:22
NHN게임스㈜(대표 김병관)가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R2-Reign of Revolution(http://r2.hangame.com )’는 회원들의 정보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안카드 시스템 ‘R2 SC(R2 Security Code)’를 도입하며, 게임 내 보안 시스템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R2’ 게이머들은 별도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50개의 코드번호가 적힌 온라인 보안카드를 발급받은 후, 게임 로그인 시 불규칙적으로 주어지는 요청코드를 코드창에 입력하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R2 SC’는 은행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안카드 방식과 유사해 게이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메일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기 때문에 분실 및 노출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회사측은 향후 휴대폰으로 전송 받은 일회용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인 OTP(One Time Password)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한층 더 강화된 보안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측은 사이트를 통해 보안패치, 전용백신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 PC 보안 및 바이러스 차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등 해외로부터의 공격 및 우회 공격 차단을 위한 보안 모니터링과 IP 등 침입 경로에 대한 정보 분석을 강화하는 등 회원들의 정보 보안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HN게임스 김병관 대표는 "이 외에도 현재 안철수연구소, 잉카인터넷 등 5개 보안 전문 업체들과의 긴밀한 제휴를 통해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사전 보안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면서 "향후 다양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한 게임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