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소식(정지중)┓/헬게이트

헬게이트: 런던, EA도 참여

무적태풍용사 2006. 11. 8. 22:31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 http://www.hanbitsoft.co.kr )는 헬게이트: 런던의 미주와 유럽 시장에 대한 PC 패키지 판권을 EA(Electronic Arts)가 맡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헬게이트: 런던’의 판권은 아시아지역의 경우 한빛소프트가 가지고 있었으며, 미주 및 유럽지역의 경우 온라인은 한빛소프트와 플래그쉽이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 벤처인 Ping0가, 패키지는 NAMCO BANDAI(남코 반다이)에서 가지고 있었다.

미주와 유럽 시장의 경우 통신 인프라 등 제반 환경적인 요인으로 패키지를 통한 클라이언트의 배포와 시장확대는 온라인 게임의 중요한 성공 요소이다. 따라서, ‘헬게이트: 런던’의 미주 및 유럽지역의 패키지 유통권을 세계적인 게임배급사인 EA가 갖게 됨에 따라, 온라인의 성공 가능성은 한층 더 높아진 셈이다. 또한, 세계적 게임 회사인 EA에서 이번 계약을 체결한 것은 그만큼 ‘헬게이트: 런던’의 게임성이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기도 한다.

이로써 EA의 마케팅 및 PC 게임 유통력은 ‘헬게이트: 런던’을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미주와 유럽 시장에서 Ping0의 수익성을 극대화 할 전망이다. 사실상 전 세계 ‘헬게이트: 런던’ 서비스 판권을 확보하고 있는 한빛소프트는 각 사의 해외 시장 서비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큰 시너지 효과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헬게이트: 런던’은 11월 9일 개막하는 지스타2006에 한빛소프트 대표 게임으로 단독 출품되며 ‘헬게이트: 런던’을 손꼽아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새로운 온라인 버전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