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단독] 넥슨 미공개 신작 FPS게임 ‘프로젝트 블랙`

무적태풍용사 2006. 11. 8. 23:17
글 : 게임메카 문혜정 기자 [06.11.08 / 16:45]

넥슨의 미공개 신작의 실체가 발표 하루 전 게임메카를 통해 공개됐다.

넥슨이 오는 9일 열리는 지스타에서 공개할 미공개 신작은 넥슨에서 자체 개발한 캐주얼 게임 하나와 FPS게임 ‘프로젝트 블랙’인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젝트 블랙은 지난 8월 넥슨에서 인수한 두빅 엔터테인먼트의 FPS게임 `컴뱃암즈`의 새로운 타이틀명으로, 이번 지스타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FPS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컴뱃암즈는 본격적인 밀리터리를 표방하는 만큼 저격병, 대테러병, 중화기병 등 총 7개의 병과가 존재하며, 게임상에서 실제 전투에서 쓰이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리스텍 엔진을 통해 시각 및 물리효과를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해외 총기 전문가 및 군사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얻는 등 철저한 고증을 통해 개발했다.

프로젝트 블랙 개발팀은 “10일 행사장에서는 프로젝트 블랙의 간단한 게임 소개와 함께 개발자 프리젠테이션이 있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지스타 행사장에서 9일 신작 캐주얼게임과 프로젝트 SP1을, 10일 프로젝트 블랙과 쿵파, 킥오프 등 신작을 차례로 선보인다. 신작 캐주얼게임은 9일 현장에서 티져 동영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 넥슨은 두빅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FPS게임 컴뱃암즈를 완전히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프로젝트 블랙`을 지스타 행사장에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