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4스토리 온라인 소설 꾸준한 인기 얻어

무적태풍용사 2007. 3. 19. 22:30
07.03.19 09:25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추천수 1

재미인터랙티브는 자사가 개발한 전략이 있는 MMORPG `4STORY 온라인(이하 4STORY)`을 기반으로 한 ‘4STORY 소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4STORY`는 각기 다른 역사와 진실을 주장하는 3개의 왕국 중 하나에 소속되어 잊혀진 과거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린 MMROPG. 4STORY 소설은 게임 시나리오보다 한 세대 전 과거의 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작년 말 1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시점부터 매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되고 있다.

`4STORY` 게임은 이달 말로 예정된 2차 웰컴 테스트를 준비 중인 공백 기간이지만, 4STORY 소설의 조회수는 꾸준히 상승하여 소설을 따로 저장하여 볼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유저들도 있다는 것이 재미인터랙티브 측의 설명. 현재 3장까지 업데이트 되었으며 26장 완결을 목표로 순차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다.

`4STORY` 총괄책임자 신현호 실장은 “소설 속 등장 인물들이 게임 내 NPC로 등장하고 소설의 내용이 게임 시나리오의 복선이 되는 등 소설 곳곳에 게임과의 연결고리가 숨어있다”며 “유저들이 4STORY의 세계 속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4STORY`는 오픈베타테스트 전 서버 수용성 테스트를 목적으로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2차 웰컴 테스트에 돌입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차 테스트에 참여했던 유저는 기존 캐릭터 정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4STORY` 공식 홈페이지(www.4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