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모음/징기스칸4

[징기스칸4]가르침/대상/봉쇄의 진정한 공포/전투중 전의상실/폭주/화포병&투석기의 힘

무적태풍용사 2012. 5. 8. 08:51

자 이번에는 징기스칸4의 여러 특징 가운데 몇가지 올려 봤어요

아직도 무수히 많지만 그걸 한번에 올리면 저도 힘들고 보시는 분들도 힘들고 하니깐

 

짧고 굻게 가렵니다 ㅋㅋ

그럼 사진을 보면서 설명 들어 갈께요~~^^??

 

1) 징기스칸4 에서 가능한 가르침 기능 입니다.

휘하장수 가운데 공적 이 높거나 사위 하지만 이중에도 공적 이 높은 장수가

국왕이 왕비와 뜨거운 밤을 보내 아들과 딸을 낳는데 이거에 대한건 나중에 올리도록 할께요^^

암튼 딸아이는 왕비가 되고 아들은 장수가 됩니다 요놈들 역시 나중에 ㅋㅋ

이중에 훌륭한 장수가 되려면 아버지가 훌륭 하거나 아니면 뛰어난 장수 에게 정치, 전투, 지모 이렇게 3가지 가운데

한가지를 배우게 됩니다 물론 정치를 높이고 싶다면 정치력이 높은 장수를 국왕이 있는 도시에 거주 시켜야 겠지요?

반대로 전투력을 높이려면 위 사진과 같이 전투력이 뛰어난 장수를 지모는 말 안해도 알겠지요^^?

그렇게 한다면 매년 초봄~봄 넘어가는 시점에 좀더 쉽게 설명 하자면 봄이 돌아오는 시점에 이렇게 능력이 뛰어난 장수 에게

가르침을 받게 됩니다^^

 

2) 명종이 능력치가 높다면 아무리 요시쓰네(전투력95)가 가르친다 하더라도

몇번 하다가 더이상 쓸모없게 되지만..

영국의 경우..국왕 리처드 1세 일명 '사자왕' 으로 불리우는..전투력이 징기스칸4 에서 최고 이기 때문에

요시쓰네 같은 애덜이 몇번만 가르처 주다가 나중에는 그 효과를 볼수가 없게 되니다..

(그런경우 지모나 정치가 높은 장수 한테 가르치게끔 해주면 됩니다 방법은 1번에서 설명 드린거와 같아요^^)

명종의 경우 명종이 병들어 죽을때 까지 요시쓰네의 가르침을 받은 얼라덜 가운데 최고가 85 였나?? 그이상 안나오더군요..

80이상 짜리 아들넘 국왕자리 넘겨주고 몇번 해주면 전투력 100짜리 겨우 나온다는ㅋㅋ

하지만 영국같은 경우 몇번만 가르처 주면 정치 빼고 전투력과 지모 100 짜리 뽑을수 있어요@@

전장에서 엄청난 능력을 발휘한다는...물론 전투력과 지모 모두 100짜리 뽑고 나면 나중에 정치 역시 배우게 하믄...올 300 캬~~♡

 

3) 가르침 받으면 2번에서 말씀 드렸듯이 전투력을 연마 하였다는걸 아실수 있으실 거에요^^

 

4) 대상 입니다. 대상이 뭐냐구요? 쉽게말해 무역 이라고 보시면 되요

자 무역은 어떻게 이루어 지냐? 자국 혹은 타국(동맹국) 도시에서 나오는 특산물 가지고 거래를 할수 있어요

거래를 하려면 장수가 필요 하지만 저는 장수 같은 애덜 이런데 안쓰려구요 건물 올리거나 전투 혹은 사신(협박) 아님 계략 요런데만ㅎㅎ

아아~~장수수색도 하는군 ㅋㅋ

 

5)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동맥국 같은건 안키우기 때문에 자국의 도시들과 거래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수요를 보시면 전부 최고로 나오지만 그건 해당하는 자원이 없기 때문에 그런거구요

비슷한 자원이 있으면 최고(자원이 부족한 경우),높음, 최저 이러한 순서로 표시가 됩니다^^

아 그리고 특산품을 거래하면 자본과 해당 도시의 우수한 문화중 1개를 조금씩 배울수가 있어요^^

무슨말 이냐면 예를 들어 A라는 도시 에서 철을 B라는 도시로 보냈다고 치면 B라는 도시는 철을

돈으로 구매 합니다 물론 대상의 거래는 위임 입니다 ㅋㅋ 단지 도시 지정만 해줄뿐 ㅎㅎ

여기서 거래를 통해 자본을 얻은 A도시의 대상은 돈과 함께 B도시 가운데 문화력이 높은걸 한가지 조금씩 얻어와

A라는 도시에 도착하면 도시의 문화치가 올라갑니다^^ 요놈도 나중에 자세하게 설명 할께요~~

 

6) 봉쇄의 진정한 무서움 입니다

저의 노동유닛이 몽고의 도시 연경을 차단 했습니다 그로인해 몽고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게된..ㅋㅋ

군대를 보내도 멍청하게 공격을 안하네요ㅎㅎ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도시를 저렇게 막아 버리면 유일하게 가능한건 사신과 간첩 뿐이 없어요~ㅋㅋ 아 이동도 있겠네요^^;

 

7) 전투중 혼란으로 인해 병력은 남아있다 하더라도 전의(사기치)가 0 되면

해당 부대는 전장을 이탈하게 됩니다 참고로 무조건 1번이 부대의 대빵 입니다~

여기서 지원군이냐 공격 혹은 방어 국이냐 에 따라 색상이 달리지만

공격국은 뻘갱이(깃발 색), 방어국은 퍼랭이, 지원국은 금색, 요기는 없지만 방어측 지원국은 녹색 입니다^^

 

8) 폭주

전투중 한대 쳐 맞아서 무지 아프면 부대가 폭주하게 됩니다

쉽게말해 열받았다 이거죠~한번 폭주한 부대는 자신의 턴이 돌아 오면 적국 아군 구별 없이 무조건 칩니다

저 폭주 상태를 해결해줄 유일한 방법은 턴이 지나거나 아니면 해당 부대의 대장이 고무(사기치 상승)를 통해 진정시켜 줘야 ㅋㅋ

 

9) 화포병과 투석기의 무서움

화포는 보시는 사거리 내 적 혹은 시설물 이 있으면 공격이 가능 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불을 붙일수도 있구요

반면 투석기는 말 그대로 사거리는 화포와 같지만 돌댕이만 날리는 거라

불을 붙일수는 없네요 하지만 비오는날 화포병은 그저 아무것도 못하고 놀기만 할뿐~~

당신의 선택은 ㅋㅋ?? 참고로 저는 화포병 5부대 와 투석기 5부대 그리고 입구를 막아줄 기마병 10부대를 편성 합니다

공성전 돌입시 ㅋㅋ 지금은 화포병을 편성할수 없어서..어쩔수 없이 투석기 10부대만 ㅎㅎㅎ

나중에 올리겠지만 화포병을 편성 하려면 해당 조건을 만족 시켜야 합니다 이거 역시 나중에 올려 드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