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모음/디아블로3

[스크랩] 악마사냥꾼 만레벨 60레벨 기준 `레어` 방어구의 중요 옵션 정리

무적태풍용사 2012. 7. 30. 10:12

지난번 글에 이어서 이번엔 '레어'방어구와 악세사리 옵션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디아블로 3에서는 방어구와 악세사리에 일정 옵션들이 붙을 수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장갑,반지,목걸이에만 '공격 속도'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레어 방어구 기준입니다. 전설 아이템은 다른 부위에도 공격 속도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악마사냥꾼이 착용하기에 효율적인 옵션이 부위별로 존재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부위 별로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모든 부위에는 '활력' 옵션과 '모든 저항력'옵션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옵션들은 제외하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투구 : 민첩성 + 극대화 확률 + 소켓 0~1

 

팔 방어구와 더불어 '극대화 확률' 이라는 옵션이 붙을 수 있는 부위가 바로 투구입니다.

왠만하면 꼭 챙기는 것이 좋은 옵션입니다. 소켓은 보통 자수정을 박아 생명력을 올리거나 토파즈를 박아 매찬을 증가시키기

위함입니다.

 

가슴 : 민첩성 + 최대 절제 + 소켓 0~3

 

악마사냥꾼 아이템에 '최대 절제'가 붙을 수 있는 부위는 딱 3가지. 화살통,손쇠뇌,가슴입니다. 또한 이 최대 절제 옵션은

악마사냥꾼의 생존력에도 직결되는 옵션이기 때문에 꼭 챙기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최대 3소켓 까지 붙을 수 있는 부위이므로 되도록 많은 소켓이 뚫린 것이 좋습니다.

 

 

허리 : 민첩성 + 생명력% + 공격시 추가 옵션(빙결)

 

허리는 딱히 주요하게 보실 옵션은 주스탯인 민첩성 밖에 없지만, 공격시 추가 옵션(빙결)이 달린 것을 사용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만한 부분입니다.

 

 

바지 : 민첩성 + 소켓 0~2

 

바지 역시 허리와 비슷하게 주로 보실 옵션은 높은 민첩성과 최대 2개까지 뚫릴 수 있는 소켓입니다.

 

 

신발 : 민첩성 + 이동속도

 

이동속도 옵션이 붙을 수 있는 신발은 단순히 다른 스탯보다 이동속도 옵션을 꼭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 : 민첩성

 

어깨는 딱히 보셔야 할 옵션은 민첩성 밖에 없습니다.

 

 

팔 방어구 : 민첩성 + 극대화 확률

 

투구와 더불어 극대화 확률이 붙을 수 있는 부위입니다. 되도록이면 꼭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장갑 : 민첩성 + 공격속도 + 극대화 피해 + 극대화 확률

 

위 네가지 옵션이 다 붙을 경우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는 아이템 부위입니다.

 

기본적으로 챙기셔야 할 옵션은 민첩성+공격속도 이며 자금의 여유가 되시면 극대화 피해나 극대화 확률까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걸이,반지 : 민첩성 + 공격속도 + 극대화 피해 + 극대화 확률

 

장갑과 마찬가지로 위 네가지 옵션이 다 붙어있다면 흔히 말하는 '지존급' 아이템이 됩니다.

 

적당히 자신의 스펙업에 도움이 되시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고, 민첩성+공격속도는 기본 베이스가 됩니다.

 

 

화살통 : 민첩성 + 공격속도 + 극대화 확률 + 최대 절제

 

화살통의 경우 최대 절제가 붙을 수 있는 몇 안되는 부위입니다. 최대 절제 옵션은 꼭 챙기시는게 좋으며, 이후 보셔야 할 옵션은

 

높은 민첩성과 극대화 확률입니다.

 

 

-------------------------------------------------------------------------------------------------------------------

 

 

위 내용들은 악마사냥꾼이 각 부위에서 꼭 챙겨야 할 만한 옵션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출처 : 디아블로멀티플레이
글쓴이 : Persist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