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캄보디아

[캄보디아여행]2일차 - 씨엠립("세계 7대 불가사의 앙코르 와트" 3부-1층 야자수/세심한 부조/욕장)

무적태풍용사 2015. 8. 10. 02:33

앞서 말씀 드렸다 싶이 앙코르 와트는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우선 1층 부터 둘러 보도록 할께요^^

 

사원을 제대로 보려면 3생(전생 · 현생 · 내생)을 거쳐야 한다는 말이 있다.

1층은 미물계, 2층은 인간계, 3층은 천상계를 상징한다. 건물은 세 겹으로 된 회랑과, 이 세 겹의 회랑으로 둘러싸인 중앙 사당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 겹의 회랑은 중앙 사당 쪽으로 들어갈수록 한 단씩 높아져 계단식 피라미드 형태를 이룬다.<위키백과 참조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61XX12200015>

 

사진을 많이 찍는다고 찍었는데 뭔가 많이 부족하고 잘 나오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기왕 사진 찍은거 올리도록 할께요..

 

1) 본격적인 앙코르 와트 관광을 하기 전에 저희는 갈증해소에 좋다는 야자수를 먹기 위해 이동을 하게 되었어요

아마도 여기는 앙코르 사원 가기 전에 들려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2) 가이드님 께서 야자수 한통 사주시고 갈증해소에 좋다며 먹어 두라고 하더군요

맛은 솔직히 별로 였는데 무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갈증도 많이 날거 같고 해서 한통 다 먹어 버렸다눈 ㅋㅋ

다른 사람은 2인 1개 였는데 저는 혼자라 한통 다 독식한...좋은건지 나쁜건지@@

 

 

3) 야자수를 먹고 일행들은 상점에 가서 이것 저것 구경도 하고 물건도 구입했던 기억이 나네요

 

4) 앙코르 와트 1층 들어가기 전 입구 모습 입니다

 

5) 일단 사원 안에 들어가면 일행들 놓치기 쉽기 때문에 인원점검 하시는 우리 가이드님^^

 

6) 1층 회랑 벽면에 수없이 많은 부조중 일부를 설명하고 계시는 우리 가이드님^^

좌측에 보시면 돌로 만든 창문이 보이실 거에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7) 회랑 벽면에 수많은 조각들..가이드님 께서 설명을 많이 해주셨지만

솔직히 기억에 남는건 약 천년 전에 선과 악의 치열한 싸움을 묘사한 거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당연 선이 이긴 거구요^^

나중에 가이드 님 께서 말씀 하시길 하나 하나 설명 하면서 구경하고 하다 보면 짧은 일정 때문에 힘들지만 

그래도 우리는 열공팀과 열사(열심히 사진만 찍는..)팀이 있기에 일부만 설명 하신거라 하더군요..

아참 전에는 접근을 차단하는 선이 없었는데 사람들이 조각을 하도 많지고 해서 많이 닳았다고 지금은 저렇게 하고 있다고 하네요..

 

8) 1층 내부에 외부 사진에 담아 봤어요^^

 

9) 아까 보신(6번사진)창문 이며 벽의 기둥이며 중간에 이어서 붙인게 아니고 모두 하나로 만들었다는데

정말 이걸 어떻게 만들었을까? 라고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거 같아요

 

10) 대단하지 않나요??

어떠한 조각을 봐도 움직임이 같은건 한개도 없고 전부 다르게 묘사 했다는게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나중에 앙코르 와트 역사 코스로 한번 더 가보고 싶네요 그때는 메모장 필히 챙겨야 겠어요ㅠㅠ

 

11) 앙코르 와트 1층에 있는 욕장

물은 3층 에서 2층 그리고 1층 으로 내려오는 방식 이라고 합니다..

 

12) 욕장 주변 정말 최고라고 칭할만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