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루니아전기, 손맛 있는 꼭지점 댄스 영상 인기 폭발

무적태풍용사 2006. 6. 13. 00:58


㈜넥슨(대표 김정주)에서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 http://www.lunia.com >의 대한민국 축구 16강 기원 꼭지점 댄스 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발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영상은 <루니아전기> 게임 내의 ‘꼭지점 댄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이 운영자와 함께 춘 꼭지점 댄스를 담은 것으로, 유저들이 각종 블로그와 게시판을 통해 업로드하면서 급속도로 인기가 퍼져 가고 있다.

지난 주말 네이버 붐에서 일간 베스트로 선정돼 조회수가 무려 20만 건에 해당하고 수백 명이 스크랩을 해 가는 등 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영상은 특히 후반부의 ‘고음불가’ 버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루니아전기> 게임 내에서는 애니메이션 같은 귀여운 캐릭터들의 발랄하고 귀여운 모습과 직접 커맨드를 입력하는 댄스가 유저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꼭지점 댄스를 추기 위해서는 리듬에 맞춰 채팅창에 키보드로 ‘꼭1, 꼭2, 꼭3, 꼭4, 꼭5’를 입력해야 하며, 자신만의 리듬으로 손맛이 느껴지는 실감나는 댄스를 만들 수 있어 2006 독일 월드컵 응원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루니아전기> ‘꼭지점 댄스’ 이벤트는 지난 8일(목)부터 시작했으며, 한국 대표팀 예선전이 있는 24일(토)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 시간 정각부터 20분 간격으로 두 번씩 게임 내 전 서버에서 ‘오! 필승 코리아(‘오노레’)’가 울려 퍼지며, 유저들은 광장에 모여 각자의 리듬 감각에 맞게 댄스를 출 수 있다.

한편, <루니아전기>에는 최근 2006 독일 월드컵을 맞이해 ‘토고’, ‘프랑스, ‘스위스’ 이름을 지닌 몬스터가 게임에 등장하는 등의 다양하고 독특한 시도로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