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 커맨더는 지난 E3 2006에서도 ‘베스트RTS’라는 찬사를 받은 차세대 RTS게임이다.게임은 군의
최고지휘관이 되어 육해공을 통솔하는데, 스타처럼 유닛을 직접 컨트롤하는 것 뿐 아니라 삼국지처럼 전략적 요충지에 병력을 배치하는 진행방식이
특징이다. 역사적으로 1997년에 발매된 RTS ‘토탈 어나일레이션’의 뒤를 잇는데, 제작자 크리스테일러의 개발노하우가 집약돼 있다는 데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미 지난 달에도 소개한 바 있지만, 이번엔 더 구체적으로 역사적 배경과 행성, 유닛 등을 다룬다.
과학기술의 발전, 우주식민지 시대를 열다
게임의
시대적 배경은 서기 37세기를 무대로 한다. 물론 그 이전의 기록은 게임에 등장하는 각 진영(아에온, 사이브란, UEF)의 탄생역사를 잘
말해준다. 슈프림 커맨더의 역사는 크게 6부분으로 나눠진다. 가장 먼저 정보시대(2009~2016)에서 인류는 우주를 탐사하며 태양계 내
행성들의 정보를 습득해 나간다. 두 번째 양자시대(2018~2062)에서 인류는 입자를 초고속으로 운반하는 양자터널을 발견, 우주탐사의 새
비전을 제시한다.
세 번째는 식민지시대(2018~2678)이다. 이 시기에 지구는 단일정부를 구성한다. 이전까지 분산되어 있던
나노기술과 생명공학기술, 양자기술을 통합해 인류는 우주의 각 행성들을 개척해나간다. 식민지개척이라는 흐름아래 크게 두 번의 우주확장이 있었는데,
그를 통해 인류는 지구보다 50배 이상의 크기를 지닌 ‘세라핌 2’를 포함해 은하계 내 100개 이상의 행성들을 식민지로 만든다. 하지만 몇
차례에 걸쳐 세라핌2와의 접촉이 차단되자, 지구정부도 더 이상의 원정대를 그 곳에 파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