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넷마블(http://www.netmarble.net )에서 서비스하고 펜타비전(대표이사 차승희)이 개발한
온라인 음악게임 <DJ맥스>의 중국서비스가 본격 가동된다.
올 초 <DJ맥스>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CJ인터넷은 비공개시범서비스를 통해 현지 최적화 작업을 마무리 하고 18일부터 샨다(http://dj.sdo.com )를 통해 중국게이머들에게 그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일본에 이은 중국서비스의 본격 개시는 아시아 주요 시장의 판로를 개척했음을 의미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한 주변 해외 시장
공략도 더욱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돼 해외시장에서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전망이다.
또, ‘샨다’가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라는 점, 캐쥬얼게임 중에서도 음악게임이 중국게이머들에게 꾸준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 한류의 영향
등은 <DJ맥스>의 우수한 게임성과 결합돼 인기돌풍을 예감케 하는 요인들이다.
CJ인터넷은 <DJ맥스> 창작곡
중 일부를 먼저 공개서비스에서 공개한 뒤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기존 창작곡들을 점차 단계적으로 추가하고, 중국 인기가요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CJ인터넷 <DJ맥스> 담당자인 김연조 과장은 “<DJ맥스>의 일본서비스가 성공적이었듯이 중국에서는
그 잠재력이 무한한 만큼 더욱 기대감이 크다”며 “창작곡을 비롯해 중국 인기가요 및 중국인들의 취향을 겨냥한 다양한 곡을 추가, 중국색에 맞게
재편된 <DJ맥스>로 현지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이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