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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1.12패치 노트 - 전장의 북소리

무적태풍용사 2006. 8. 25. 17:54

출처: 블리자드 공식홈페이지

        패치 소식 1. 12. 0

전장의 북소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상 처음으로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들과 같은 전장에서 겨룰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통합 전장은 알터랙 계곡과 전쟁노래 협곡, 아라시 분지와 같은 여러 서버의 전장을 하나로 연결하여 여러 서버의 플레이어들이 같은 전장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됩니다. 마나를 가득 채우고 칼날을 갈아두십시오. 사상 최대의 전장이 열립니다!  

    야외 PVP

아제로스에 있는 요충지와 자원을 서로 차지하려는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야외에서 치열한 영토 전쟁을 벌일 것입니다. 실리더스 사막과 동부 역병지대로 달려가서 적과 맞서십시오!  

▶답답한 전장을 싫다! 이제 필드에서 싸우자 (야외 PVP세부 내용)

 

 

    일반

위협 수준 감소 효과

기존 시스템이 일관성 없이 동작하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이 있었습니다. 기존의 몇몇 효과는 수치가 서로 더해져서 적용되었던 반면 (예: 30% 감소 + 20% 감소 = 50% 감소) 몇몇 효과는 수치가 서로 곱해져서 적용되었습니다. (예: 30% 감소 * 20% 감소 = 44% 감소(0.7*0.8)) 새로 변경된 시스템에서는 모든 수치가 서로 곱해져서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위협 수준 감소 수치가 100%와 같거나 높을 때 예기치 않은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계산 방식이 곱셈으로 바뀜에 따라 체감하시는 효과의 위력이 예전보다 감소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속 및 감속 효과

기존의 가속 및 감속 효과는 주문과 무기의 적용 효과가 다르다거나 감속과 가속 효과가 서로 상쇄되지 않는 등 일관성 없이 동작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수정하여 이제 모든 가속 및 감속 효과는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하게 되었으며 같은 수치의 효과가 서로를 완벽하게 상쇄하게 되었습니다. (30% 감속과 30% 가속이 같이 걸려 있으면 변화 없음) 이런 변화로 인해 모든 주문의 가속 효과와 모든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의 감속 효과에 설명되어 있는 숫자가 변경되었습니다. 비록 설명의 숫자는 변경되었지만 효과 자체의 위력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설명에 표시되는 숫자는 기존에 표시되던 숫자보다 약간 커 보일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가속 효과의 백분율은 주어진 시간이 같을 때 얼마나 더 많은 효율을 낼 수 있나를 나타냅니다. 근접 공격 30% 가속 효과가 걸려 있다면 같은 시간 동안 30%만큼 무기를 더 많이 휘두를 수 있습니다. 감속 효과의 백분율은 어떤 행동을 끝마치기 위해서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가를 나타냅니다. 감속 효과 30%가 걸려 있다면 어떤 행동을 마치기 위해서 시간이 30%만큼 더 걸립니다.

이제 접속을 종료한 뒤에도 탈영병 효과의 지속시간이 경과됩니다. 따라서 접속을 종료한 이후 충분히 시간이 경과한 뒤에는 탈영병 효과의 불이익을 받지 않게 됩니다.

동일한 적 플레이어를 반복해서 죽였을 때의 명예 점수 감소율이 25%에서 10%로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나무 껍질: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표범 변신: 표범 변신 시 생성되는 위협 수준이 평소보다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흉포한 이빨: 5 레벨 흉포한 이빨을 배울 수 있는 서적을 검은바위 첨탑의 괴수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전투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광란: 이제 표범 변신 상태에서 특성이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입니다.

칼날 발톱 연마: 표범 변신 중이 아닐 때에도 특성으로 감소되는 칼날 발톱의 기력 소비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도려내기: 낮은 레벨의 도려내기 효과가 높은 레벨의 도려내기 효과를 덮어씌우지 않게 되었습니다.

할퀴기 기술 사용 시 부적절한 효과음이 재생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사냥꾼


정신의 결속: 전장에서 부활했을 때나 자신의 야수가 변이되거나 다른 행동 불가 상태가 되었을 때 정상적으로 효과가 지속되게 됩니다.

충격포 연마: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포효: 야수가 수동적인 상태에서 사용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전투 상태로 바뀝니다.

야수의 본성: 이 특성의 효과가 소환수의 번개 숨결이나 천둥 발구르기와 같은 비물리 공격에도 정상적으로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야수를 길들였을 때 야수를 부를때마다 색상이 바뀌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학카르의 자손 (빨간색)

광포한 흡혈박쥐 (갈색)

땅굴전갈 (빨간색)

검은비명박쥐 (회색)

굴거미 (갈색)

도끼부대 검은늑대 (검은색)

방패부대 검은늑대 (갈색)

 

    마법사


 신비한 화살: 회피 중인 몬스터에게 신비한 화살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상이 죽으면 그 시점에서 시전 중인 주문이 중단됩니다.

신비의 마법 강화: 시차를 이용하여 마력 주입 효과와 신비의 마법 강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냉기 갑옷 빙결 효과: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얼음 갑옷 빙결 효과: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작열: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충돌: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동상: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변이: 플레이어가 전장 밖으로 나오면 변이 상태가 해제됩니다. 이로 인해 변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던 몇몇 문제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기: 이제 침묵 상태에서 환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발화 사용 시 전투 메시지란에 표시되는 메시지의 수가 줄었습니다.

혹한의 추위: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성기사

 

천상의 보호막: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제

 

정신 지배: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영혼의 절규: 이제 흑마법사의 공포에 적용되는 동일한 저항 규칙이 적용됩니다.

구원의 영혼: 구원의 영혼 효과가 끝났을 때 뒤틀린 황천 효과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적

특성의 대대적인 변경으로 인해 모든 특성 포인트가 초기화되어 다시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특성과 관련한 주문 및 기술의 수련 비용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이제 소멸 사용 시 도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사냥꾼의 징표나 마음의 눈과 같은 효과가 해제됩니다.

훔치기: 도적이 은신 상태이기만 하면 전투 중인 대상에게서도 물건을 훔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종류의 도적 재료가 훔친 상자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난도질 사용 시 애니메이션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무기력의 뿌리가 회색 아이템으로 바뀌었으며 독 재료 상인의 판매 목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소멸 사용 시 전투 메시지란에 표시되는 메시지의 수가 줄었습니다.

소멸 사용 시 연계 포인트가 사라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절개: 9 레벨 절개를 배울 수 있는 안내서를 검은바위 첨탑의 검은손부대 암살자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절개의 공격력이 전투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목조르기: 목조르기로 인한 피해가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이제 목조르기의 공격력이 전투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가혹한 일격: 마무리 일격이 대상에게 적중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 기술의 발동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파열: 이제 공격력이 전투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기절시키기: 은신 중인 적 도적을 기절시키기로 명중시켰을 경우 항상 적 도적의 은신이 풀리게 되었습니다.

 

    주술사


윤회: 이제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연쇄 치유: 첫 번째 대상이 치유된 이후, 두 번째 대상은 주문의 적용 범위 내에서 (절대 수치로 비교하여) 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가 선정됩니다. 더불어, 만약 첫 번째 대상이 공격대원이었다면 다음 대상으로 같은 공격대의 공격대원을 우선적으로 선정하게 됩니다. (파티원에 대한 동작 방식과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번개 보호막: 물 속에 있는 공기 방울 근처로 가도 해당 주문의 발동 회수가 감소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흑마법사


신경 마비 (파멸의 수호병):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45%로 변경되었습니다.

언어의 저주: 이제 주문 시전 속도 감소에 면역인 대상은 이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악마 지배: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명에 표시된 백분율이 40%로 변경되었습니다.

생명력 집중: 이제 지배한 악마가 저레벨일 경우에도 생명력 집중 주문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공포의 울부짖음: 이제 흑마법사의 공포에 적용되는 동일한 저항 규칙이 적용됩니다.

생명력 착취: 암흑 마법 전문화로 인한 보너스 효과를 정상적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소환수가 죽지 않고 사라진 경우에 영혼의 조각이 반환됩니다.

재앙의 여파: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어둠의 화살 연마: 주문이 적에게 명중하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특성으로 인한 추가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휘됩니다.

생명력 전환: 이제 주문 효과 증가 아이템으로 인한 보너스 효과를 받게 됩니다. 3 레벨 주문 이상에서는 감소되는 생명력과 회복되는 마나가 주문 효과 보너스의 80%만큼 증가합니다. 특성 및 아이템으로 해당 효과를 조금 더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1 레벨과 2 레벨 주문은 효과로 인한 이득을 조금 덜 받게 됩니다.

 

    전사

 

피의 갈증: 이제 해당 기술 사용 시 특정 대상에 대한 전투력 보너스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질풍: 모든 종류의 공격에 대해 발동된다는 내용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방패 밀쳐내기: 간혹 대상으로부터 2개 이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천둥벼락: 이 기술은 가속 및 감속 효과 변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기존과 같이 10% 감소 효과로 남아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위력은 약간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주문 공격력 +30 마법부여로 인해 치유 주문에 의한 회복량 보너스를 얻을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영원한 암흑의 칼날: 피해를 입으면 해제되는 주문을 사용할 때는 무기의 착용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성난불꽃 메달: 발동 효과가 도적의 후려치기를 해제하지 않습니다.

해골사신의 갑옷: 절개 효과가 대상에게 적중되지 않은 경우에는 (8) 세트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다크문 카드: 뒤틀린 황천: 구원의 영혼이 되었을 때 착용 효과가 발동되었다면 구원의 영혼 효과가 끝난 이후 부활 여부를 묻는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지각변동 세트: 마나 회복 효과는 치유의 물결 시전 1회 당 한 번만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지축이동 세트: 세트 아이템으로 인한 번개 보호막 보너스 효과는 세트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으면 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사자의 눈: 효과의 사용 횟수가 신성 충격 주문을 사용한 이후 정상적으로 감소됩니다.

장거리 마법 피해: 기존 게임 내 장거리 전투 시스템은 마법 피해(화염, 냉기, 비전 등)와 물리 피해를 동시에 입히지 못했습니다. 마법 피해를 준다고 표시된 장거리 무기들이 많이 있었으나, 정상적으로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았었습니다. (즉, 피해는 주었으나 물리 피해로 취급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번 패치에서 이런 원거리 무기는 발동 효과로 마법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허리케인의 경우는 1.11 패치에 이미 이러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1.12 패치에서 변경될 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불타는 활, 드워프족 손대포, 심장적출 석궁, 검은무쇠 소총, 갈간의 불막대, 가시멧돼지잡이 활, 파열탄 산탄총, 맹독의 쐐기활, 푸른 수호자의 활.

승기의 부적: 이제 물리 피해에 의해서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2가지 승기의 부적 효과 중 하나라도 취소하게 되면 승기의 부적 효과가 모두 취소됩니다.

승기의 부적: 신성 충격 사용 시 승기의 부적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하게 되었습니다.

잔달라의 영웅 부적: 아이템 설명이 효과의 설명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탈것을 소환하는 아이템들의 색상과 아이템 등급이 변경됩니다. 일반 탈것을 소환하는 아이템들은 파란색으로, 빠른 속도의 탈것을 소환하는 아이템들은 보라색으로 표시됩니다.

생명력이나 마나가 가득 차 있는 상태에서 회복 아이템류를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장신구인 좀 가바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같은 종류의 장신구 대기시간보다 길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신비한 화살 사용 시 세나리우스의 천벌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칼림도어의 복수와 폭풍안개 갑옷의 설명에 자연 피해를 입힌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피투성이 복면 착용 시 캐릭터의 머리카락이 보이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전투곰 가죽을 20개씩 겹쳐 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이 한손 장비로 변경되었습니다.

은빛 여명회 어깨보호구 제작 시 정의의 보주가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주의 지팡이와 축복의 지팡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역 이동이나 접속 종료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전문기술

기계공학: 고블린 공병 폭탄이 주는 피해가 저항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단, 전체적인 피해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계공학: 양 폭탄이 물리 피해가 아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고블린 지뢰와 소형 허수아비골렘 사용 시 지뢰나 골렘이 파괴되기 전에도 다른 기계공학 물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너무 많은 소형 허수아비골렘을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1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었습니다.

 

    공격대와 인스턴스 던전

울다만

퀘스트에 관련된 상자를 열면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어둠괴철로단 복병의 인원수가 줄었습니다.

어둠괴철로단 복병은 이제 정예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바위 청지기가 다시 생성되는 주기가 30분에서 2시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줄파락

순찰하는 트롤 2명과 바실리스크 1마리가 다시 생성되는 주기가 2시간으로 고정되었습니다.

흉포한 술리투즈와 모래집게 술리투즈의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죽음의 줄파락 영웅은 이제 정예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순교자 데카가 30초 동안만 물리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안투술이 조종하는 어린 술리투즈가 매우 약해지고 한 번에 4마리씩만 나타납니다.

의술사 줌라가 공격 시 줄파락 좀비들을 전처럼 많이 부르지 않습니다.

위글리 블라스트퓨즈의 생명력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안투술을 지키는 몬스터들이 이제 모험가들을 안투술의 동굴 안으로 밀어넣으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난모래부족 정신병자가 이제 어둠의 화살을 시전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라우돈

셀레브리안 덩굴나무를 정화할 때 녹시온의 후예가 나타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안퀴라즈 폐허

사령관 안도로브의 지배의 오라가 위협수준을 생성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체 몬스터를 도발하여 결국 죽음에 이르게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새끼 하이브자라가 수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 폭발로 인해 번개 보호막의 사용 횟수가 감소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제왕 베클로어와 제왕 베크닐라쉬가 순간이동 직후 혼란의 일격과 신비한 파열을 사용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름표 표시 기능(기본 단축키: V)의 동작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스트라솔름의 가고일과 같은 소환된 몬스터의 이름표도 표시됩니다.

이름표 표시 단축키(V)를 누를 경우 몬스터와 적 플레이어의 이름표가 함께 표시됩니다.

이름표 표시 단축키(V)를 누를 경우 적의 이름표만 표시됩니다. (아군 이름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군 이름표 표시 단축키(Shift+V)를 누를 경우 적을 제외한 아군 이름표만 표시됩니다. (단축키 변경 가능)

모든 이름표 표시 단축키(Control+V)를 누를 경우 아군과 적군의 이름표를 모두 표시합니다. (단축키 변경 가능)

전투 상황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설정을 통하여 피해를 입거나 치유 주문으로 생명력이 회복되었을 때, 회복된 양, 효과 등이 걸리고 사라질 때 등 여러 상황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 화면에서 전투 상황 알림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캐릭터 머리 위에 표시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설정에서 이 항목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전리품 획득 방식을 주사위 굴림이나 주사위 굴림(착용자 우선)으로 선택했을 경우 시체에 획득 시 귀속되는 아이템이 있으면 주사위 굴림에 대한 시간 제한이 3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아이템 선택에 조금 더 신중을 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퀘스트 자동 추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 상태로 설정됩니다. 이 기능을 켜 놨을 때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한 조건(퀘스트 아이템 획득, 퀘스트 몬스터 처치 등)을 달성하는 경우 자동으로 퀘스트 알림란에 5분간 추가되어 퀘스트 진행 상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 설정 화면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여러 기능으로 인해 게임 설정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설정 항목들의 위치가 많이 변경되긴 했지만 조금 더 넓어지고 세분화되어 게임 설정이 한결 용이해졌습니다.

길드를 해체할 때 플레이어의 의사를 묻는 확인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파란색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파괴할 때 캐릭터를 삭제할 때처럼 확인 메시지를 입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대 정보창이 요청시에만 생성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메모리를 차지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살펴보기 기능이 가능한 거리가 1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새로운 API 함수

파티나 공격대, 길드창에서 숨은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endAddonMessage("prefix", "message", "PARTY"|"RAID"|"GUILD"|"BATTLEGROUND"). 플레이어가 이 메시지를 받게 되면 "CHAT_MSG_ADDON" 이벤트와 함께 SendAddonMessage()의 매개변수 arg1-arg3가 보내집니다. arg4에는 메시지를 보낸 플레이어의 이름이 저장됩니다. "prefix"와 "message"의 길이는 합쳐서 254 바이트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추가된 함수: UnitPlayerOrPetInParty(), UnitPlayerOrPetInRaid().

 

 

    버그수정

주문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증가시키는 각종 마법부여 및 특성 설명이 일관성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예: 주문 공격력, 주문 치유량)

일관성을 위해 화염의 비약과 상급 화염의 비약의 명칭이 각각 화염 강화의 비약, 상급 화염 강화의 비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얼음 방패 사용 시 노움 은폐 장치의 5분 재사용 대기시간이 설정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공포마 소환 시 전투 상태가 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연쇄적으로 여러 대상에게 영향을 주는 주문은 이제 은신하거나 투명 상태의 플레이어에게 적중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현혹되었을 때 포세이큰의 의지가 회색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큰 피해를 줬을 때 음수로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비전투 애완동물이 주위 환경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미리보기창이 지역 이동 중에도 열려 있고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몬스터의 길 찾기가 실패했을 때 연결된 전투 그룹이 나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영혼의 고리가 인스턴스에 진입 시에도 남아 있게 됩니다.

착용 중인 아이템과 착용 중인 다른 아이템의 위치를 변경할 때 아이템 보너스 효과나 강화 효과, 마법부여 효과 등이 사라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특성에 특성 포인트를 투자할 때 능력치가 오르내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파멸의 역병에 걸린 대상이 정신 지배를 당해도 시전자는 여전히 치유 효과를 받게될 것입니다.

정신 지배를 당한 대상에게 사용하는 /대상지원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먹이주기를 사용하는 동안 먹이주기를 다시 사용하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적 진영의 플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소환수의 지속효과를 활성화해도 중립 마을의 경비병에게 공격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냥꾼이 PvP 상태가 아니라면 적 진영의 도적 플레이어가 사냥꾼의 덫을 해제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전투 상황 알림 메시지에서 다른 유닛을 공격하기 전까지 결정타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창 모드에서 스크롤 바가 표시된 텍스트 하단이 잘리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광포한 재생력과 같은 주문으로 치유 효과를 얻을 때 전리품 획득창이 닫히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력 해제 창이 열려 있을 때 주문을 시전하면 자동으로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소환수의 주문이 소환수 주문 창에서 켜고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귀부인 팰리나의 불의 비가 범위 밖의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게 되었습니다.

반복적으로 소환수를 수동적인 상태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전투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지역

도시

중립 경비병이 도적의 소멸을 감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리더스

고통받는 드루이드와 고통받는 파수꾼이 죽을 때 탐색꾼 하이브아쉬를 한 마리만 부르게 되었습니다.

 

 

   MAC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iTunes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재생/일시 정지나 다음 트랙, 이전 트랙, 볼륨 조절 등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