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GF게임, 게임개발대회 ‘제1기 GF원정대’ 선발팀 발표

무적태풍용사 2006. 9. 4. 22:30

GF게임(대표 김삼선)은 6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모집한 '제 1기 GF원정대'에 참여할 최종 선발팀을 발표하였다.

국내 최초로 고등학생 이상의 아마추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1등 상금과 대학원 특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아마추어 개발자에게 화제가 되었던 ‘제 1기 GF원정대’의 모집에는 총 23개 팀 150여명의 개발자가 지원하여 치열한 경쟁을 하였다.
1차 심사에서 ‘새로움과 게임의 재미’를 높이 평가 받은 11팀 중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발력’이라는 ‘GF원정대’의 취지에 가장 적합한 3팀이 최종적으로 선발되었다.

‘GF원정대’에 최종 선발된 3팀은 청강문화산업대팀인 ‘지로’, 홍익대 게임학부팀인 ‘O2cube’,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팀인 ‘고려인삼’팀이다. 특히 ‘고려인삼’팀은 10대의 톡톡 튀는 기획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단의 관심을 끌었다.  

최종 선발된 3팀은 9월 4일부터 향후 5개월 동안 참신한 컨셉의 기획서를 게임으로 구현하게 된다.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는 개발과정은 중간평가에 따른 경쟁을 통해 한 팀씩 중간에 탈락하게 되어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다.

5개월의 개발 기간 동안의 중간 및 최종 심사도 ‘GF원정대’의 선발심사와 마찬가지로 중앙대 위정현 교수, 이화여대 이인화 교수, 아주대 오규환 교수 등 게임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심사위원단이 평가를 담당하게 되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