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떠오르는 신인 가수 ‘장리인’ <나나이모>에 스타 하우스 마련

무적태풍용사 2006. 11. 2. 23:14

㈜넥슨(대표 권준모)은 금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탑픽(대표 이동규)이 개발한 비행슈팅판타지 게임 <나나이모> 내에 신인가수 ‘장리인’의 스타 하우스를 오픈했다.

‘장리인’은 중국인 인재를 발굴해 한국, 중국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고 스타로 성장시킨다는 전략 아래 SM엔터테인먼트에서 첫 선을 보인 중국인 여자 가수로서, 16세 소녀라고는 믿기지 않는 가창력의 R&B음악을 선사하는 실력파 신예이다. 특히, ‘장리인’의 타이틀곡 ‘Timeless’는 동양적인 멜로디 라인과 R&B의 그루브(groove)를 살린 세련된 편곡이 특징이며, 동방신기의 멤버 ‘시아준수’와 함께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나나이모>게임 내에 선보이는 ‘장리인’ 스타 하우스는 ‘장리인’의 피아노, 악보, 액자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Timeless’와 ‘Y’가 배경음악으로 설정돼 있어, 들어서는 순간 마치 ‘장리인’의 실제 집에 와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장리인’ 스타 하우스는 <나나이모> 게임 내 채널의 플라타너스 마을마다 2채씩 총 10채를 오픈하여 유저들의 방문이 용이하도록 만들었으며, <나나이모> 하우징 시스템의 기본 특성인 캐릭터 HP(체력), MP(마나) 충전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타 하우스에서는 HP, MP 충전 속도가 여타의 집들에 비해 훨씬 빠르기 때문에 오랜 비행 슈팅 플레이로 인한 HP, MP 소모량을 신속하게 보충할 수 있다.

㈜넥슨에서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다른 분야의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실시하는 공동마케팅을 통해 우수한 게임 콘텐츠를 보다 많은 게이머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다행히 오픈 베타 테스트 이후 끊임없는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어 좀 더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장리인’ 스타 하우스는 게임 외적인 콘텐츠를 통해 <나나이모>에 아기자기한 즐길 거리들을 다양하게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도됐으며, 올 12월부터는 <나나이모>를 즐기는 일반 유저들도 ‘장리인’ 스타 하우스와 같은 집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비행슈팅판타지 <나나이모>는 미지의 섬 ‘나나이모’[1]에서 펼쳐지는 ‘딱지 콜렉터(collector)’들의 모험과 도전을 스토리로 제작된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특히,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의 기본 특성에 RPG의 요소들을 대거 접목한 새로운 장르의 게임으로서 2006년 하반기 기대 신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