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카발 온라인, 성공적으로 대만 진출

무적태풍용사 2006. 11. 18. 11:13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는 자사가 개발한 ‘카발 온라인’이 대만에서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발 온라인’의 대만 현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Fugleman Entertainment(CEO Henry Chung)는 중국의 게임 퍼블리셔인 몰리사의 자회사로 그동안 ‘카발 온라인’의 완벽한 현지화 작업과 로컬라이징을 위해 준비해왔다.

지난 2주간 두 차례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대만 게이머들에게 선을 보인 ‘카발 온라인’은 대만 현지 게임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일간 인기순위와 기대순위 모두 1위에 오르는 등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11월 15일 오픈베타 서비스에서는 서비스 오픈 1시간 만에 모든 서버의 채널이 포화상태가 되어 지속적으로 채널을 추가하는 등 대만전역을 ‘카발 온라인’의 열기로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도 2006년 MMORPG 기대작품으로 꼽히고 있는 ‘카발 온라인’이 11월 25일부터 중국 현지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어 대만에 이어 중국까지 온라인 게임 한류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는 ‘카발 온라인’이 지난 8월 부분유료화 실시 이후 제2의 도약으로 언론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대만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다시 한번 막강한 게임성을 입증 받았을 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실하게 보여 주고 있다.

지난 10월 일본 오픈베타 서비스 이후 일본에서도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카발 온라인’은 기타 국가와도 활발하게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전세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