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간

게입산업협회, 게임 광고 공모전 개최

무적태풍용사 2006. 12. 3. 21:14
글 : 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06.11.29 / 17:53]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광고대행사 디지털오션과 함께 게임을 소재로 한 광고 및 창작물 공모전인 ‘크리에이티브-지2006(CREATIVE-G 2006, www.creativeg.co.kr)를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문화관광부,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프리챌의 후원으로 오는 12월 10일에 시작되는 이번 공모전은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상상의 날개’라는 슬로건으로 해당 게임을 소재로 한 광고물과 패러디물을 접수 받는다.

기존의 딱딱하고 권위적인 광고 공모전에서 탈피해 보다 자유로운 가운데 최고조의 창의성을 끌어낸다는 취지로 개최되는 이 공모전은 동영상, 플래시, 이미지, 카툰 등 형식의 국한을 두지 않아 참가자들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번 ‘크리에이티브-지 2006’의 소재는 네오위즈의 `레이시티`, 엠게임의 `귀혼`, 웹젠의 `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NHN게임즈의 `R2`, 한빛소프트의 `헬게이트:런던` 등 총 6개.

이번 대회는 2007년 수능 응시생부터 대학 졸업 2년 이내까지의 대학생과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우수작품은 네티즌들의 온라인 투표와 게임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상금 500만원)과 게임산업협회상, 디지털오션상 (각 300만원)을 포함해 총 1천600만원의 상금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creativeg.co.kr 와 각종 공모전 사이트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접수기간

1차접수 :  2006년 12월 10일 ~  2006년 12월 15일

2차접수 :  2006년 12월 17일 ~  2006년 12월 22일

3차접수 :  2007년 1월 2일   ~  2007년 1월 7일

4차접수 :  2007년 1월 9일   ~  2007년 1월 14일

최종발표: 2007년 1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