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인터뷰] 붉은보석, 3년만의 대규모 업데이트 전격공개

무적태풍용사 2006. 12. 3. 21:25
글 : 게임메카 문혜정 기자 [06.12.01 / 17:04]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붉은보석’의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 `붉은보석 챕터II`를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핵심은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붉은보석’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변경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붉은보석의 세계관을 더욱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메인 퀘스트II’ 그리고 정식 길드전’이 공식적으로 오픈된다.

붉은보석은 업데이트를 통해 2가지 직업을 지닌 8명의 변신 캐릭터와 붉은보석 맵 상의 다양한 장소의 배경원화를 고급스럽게 리뉴얼하여 로딩 화면이 더욱 박진감 넘치게 새로워졌다.

또한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붉은보석 세계관 속에서 게임 내 모든 지역을 모험할 수 있도록 메인 퀘스트II ‘단서의 조각을 찾아서’가 추가된다. 챕터II에서는 실질적인 붉은보석의 존재를 확인하고 보석 조각을 수집하는 과정과 이와 연관된 세력들의 등장에 중점을 두었다.

이외에 붉은보석 매니아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정식 길드 공성전’을 도입했으며, 길드 포인트전을 통해 획득된 포인트로 최종 순위를 정산한 뒤 일주일에 한번 총 5레벨의 길드홀 내에서 공성전을 펼치게 된다.

한편 붉은 보석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붉은보석을 연상시키는 Red(레드) 칼라를 주제로 ‘내 인생의 Red Story’ 이벤트를 진행한다.

‘Red Story 1’ 이벤트는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하는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부 응모 단계별로 옙 mp3, 애니콜 핸드폰 등 레드 경품 받기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또한 열심히 레벨 업을 한 우수 회원에게는 빨간색 센스 노트북을 추첨하여 추가로 증정한다.

‘Red Story 2’ 이벤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일상 생활 속에서 Red(레드)를 소재로 한 사진을 올리는 회원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빨간색 디지털 카메라, 폴라로이드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 붉은보석 `챕터 2` 업데이트 인터뷰 ◆


▲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남택원 대표

Q. 붉은보석 상용화 서비스 3년여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 했는데, 전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 됐나?

철저히 유저 중심의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붉은보석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붉은보석’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 하고, 기존 회원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하기 위해 로딩화면에 변화를 두었다. 또한 메인 퀘스트 챕터2와 ‘정식 길드전’ 을 추가했다.

Q. 메인 퀘스트 챕터2의 특징과 챕터1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붉은보석 챕터2’의 메인 퀘스트는 유저들이 게임을 하면서 붉은보석 세계관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했다. 퀘스트를 직접 수행하면서 ‘붉은보석’의 세계관을 이해하고 붉은보석 내 모든 지역을 자연스럽게 여행을 할 수 있다.

챕터1이 ‘붉은보석’ 소문에 대한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이었다면, 챕터2는 실질적인 ‘붉은보석’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흩어져 있는 보석 조각을 수집하는 과정, 그리고 이와 연관된 세력들의 등장에 중점을 두었다.

Q. 캐릭터 배경원화 부분을 리뉴얼 했는데 어떤 컨셉으로 진행했고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일단 붉은보석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선물하기 위해 기존 캐릭터 및 배경원화 리뉴얼 했다.

기존 ‘붉은보석’ 캐릭터는 다소 복고적인 이미지를 풍겼지만,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시대에 맞는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그래서 새로워진 캐릭터나 배경원화는 세련되고 밝은 느낌을 발산한다.

또한 ‘붉은보석’만의 독특한 캐릭터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장중했던 느낌을 차감할 수 있는 과감한 원색을 사용했다. 이는 단순히 그래픽을 바꾼 차원이 아닌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여 완전 새로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느낌을 준다는 전략이다.

Q. 붉은보석 길드전 도입 목적과 구체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붉은보석 매니아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붉은보석을 플레이하는 목적을 명확히 하기 위해 위해 ‘정식 길드 공성전’을 도입했다.

길드전은 하나의 서버에 총 40개의 고정 길드홀과 무한대의 인스턴스 길드홀이 생성되며 시작된다.

길드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길드홀’을 습득해야 한다. 총 다섯 레벨로 나뉘어진 길드홀은 각 레벨별로 고유의 특성 및 능력이 부여돼 상위 레벨의 길드를 상대하기 위해서 그에 맞는 길드홀이 필요하다. 유저들은 이를 얻기 위해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길드전에 참여해야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길드전이 활성화되면 자연스럽게 공성전으로 이어지게 된다.

길드전을 통해 쌓은 명예 포인트를 이용해 상위 레벨의 길드에게 도전장을 내밀 수 있다. 상위 길드에 승리할수록 상상하지 못할 명예와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유저들은 ‘붉은보석’을 플레이하며 목적성을 갖게 된다.

 Q. 게이머들은 언제부터 정식 길드 공성전을 즐길 수 있나?

붉은보석 정식 길드 공성전은 현재 테스트 중이며 오는 27일 오픈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