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간

게임로프트, 미드 ‘히어로즈’ 모바일게임 판권 독점 확보

무적태풍용사 2007. 3. 28. 16:44
07.03.27 19:23 [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추천수 1

게임로프트는 미국의 유명 TV 드라마 시리즈 ‘히어로즈(Heroes)’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을 독점으로 개발, 전 세계 배급할 수 있는 권리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히어로즈’는 작년 9월 25일 북미에 최초 방영된 TV드라마 시리즈. 시공을 초월하고 미래를 예견하며 사람의 마음을 읽는 등 초능력을 지닌 11명의 시민들이, 미래에 벌어질 뉴욕의 거대 핵폭발을 막기 위해 분전하는 내용을 그렸다.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하는 특수효과 도입과 더불어 치밀한 줄거리 전개, 초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마약 중독과 입양아 등 불우한 환경에 처한 주인공들의 고뇌를 사실감 넘치게 묘사해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로프트 건작 드 발루아 퍼블리싱 부사장은 “히어로즈는 엄청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문화이며 게임로프트는 히어로즈에 열광하는 팬과 게임 유저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것”이라며 “세계 여러 인종이 출연하고 전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거두고 있는 히어로즈는 게임로프트가 개발할 모바일 게임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니버설모바일엔터테인먼트 제레미 로스 수석 부사장은 “게임로프트는 고품질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왔으며, 그러한 게임로프트의 발자취에는 큰 인기를 얻은 TV드라마나 영화나 자리잡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모바일 게임 배급 능력을 가진 게임로프트가 히어로즈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을 성공적으로 런칭 해 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게임로프트가 개발할 모바일 게임 ‘히어로즈: 더 모바일 게임’은 ‘히어로즈: 시즌 1’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유저는 시간 여행 능력을 지닌 나카무라 히로와 남성도 능히 제압할 수 있는 괴력을 지닌 니키 샌더스,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을 가진 맷 파크먼, 다른 사람의 능력을 흡수할 수 있는 피터 페트렐리가 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게임의 구체적인 내용과 전 세계 발매일(한국 포함)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