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국내여행

[2012 여수세계박람회] 2일차-주제관, 해양베스트관(오아시스호 크루즈선 구성, 갈라파고스 거북)

무적태풍용사 2012. 7. 20. 15:08

국제관 관람을 끝으로 여수엑스포 마지막 전시관 주제관을 향해 바쁘게 움직였네요^^

주제관..솔직히 그닥 이네요..

 

일단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금지(저자권법 위반 이라나..어처구니 없더군요..물론 다른곳도 금지 하긴 하지만..)

저자권을 내세우니 다들 촬영을 포기 하더군요..

 

그런 관계로 저 역시 영상과 사진은 모두 포기 하고..

그저 눈으로만 감상 했는데..

 

메인쇼(바다와 인류의 상생) 라는거 실제 눈으로 보니간 완전 어설픈..

천장에 메달려 있던 듀공이 와이어 이용해서 빙빙 돌며

 

소년에게 다가가는..자게한건 직접 가셔서 보세요~

저는 비추 하려구요;; 나중에 추천코스 올려 드리도록 할께요.^^

 

아 그리고 주제관 관람 끝내고 나오면 곧바로 해양베스트관 대기열 없이

입장이 가능 하더군요..어차피 시간도 남길래 가봤건만..

 

왜 주제관 관람 후 곧바로 입장 하는가 했드만..역시나 ㅋㅋ

해양베스트관 관람 하려고 밖에서 줄서 있을 필요 없어요~~

 

이날만 그런건지 잘은 모르겟지만..

주제관 관람 하면 해양베스트관 0순위 입니다 ㅋㅋ

 

주제관과 해양베스트관 비교 한다면 다양한 볼거리도 많은 해양베스트관 한표 주고 싶네요..

몇장 안돼는 사진 한방에 올려 버리고 곧바로 최종 후기 들어 갑니다~~^^

 

1) 주제관 예약해서 편하게 들어 가긴 갔는데..

예약자 많긴 많더군요 ㅎㅎ

 

2) 요기 까지 주제관 사진 입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저자권 내세우며 찍지 말라고 하니..겁나네요 -0-

 

3) 해양 베스트관 전시물 입니다

요놈은 해양관측 실물 모형 이라고 하더군요..

 

4) 바다 관측 체험..

 

5) 오아시스호 크루즈선의 구성과 핵심 기술을 보여 주더군요..

이런거 한번 타봐야 하는데..ㅠㅠ

 

6) 좀처럼 보기 힘든 크루즈선 이기에..

다각도로 촬영 해봤어요..^^

 

7) 어마어마 하죠??

 

8) 이런걸 바다에 띄울수나 있나 ㅎㅎ

 

9) 모형이 이정도로 사람들 관심을 끄는데..

실제는....@@;

 

10) 갈라파고스 군도의 특징과 고유종 소개..

갈라파고스 군도에 살고있는 지구상에 단 1마리 뿐인 코끼리거북(자이언트거북) 모형 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2012년 6월 24일 자식을 남기지 못하고 그 삶을 마감 했다고 하네요..

 

11) 다양한 심해 생명체 전시도 하더군요^^

 

12) 이밖에 많은 심해 생명체가 있지만 시간 관계상..^^

 

13) 여기까지 여수엑스포 관련 모든 사진 다 올렸네요..

조만간 최종후기 작성해서 올리도록 할께요..제가 관람 했던 전시관 을 중심으로 추천 코스도 한번 만들어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