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모음/삼국지12

[삼국지12]전투편(예비병, 병과 특성, 전투화면, 전법-복병) 1만 vs 25520 승자는^^?

무적태풍용사 2012. 8. 11. 12:02

삼국지12 한글판 나오면 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가능성이..나온다 하더라도 너무 늦게 나올거 같고..

 

그래서 일단 급한데로 일본판 패치 된걸로 구했네요^^

처음에는 삼국지11 난이도 정도 생각 했는데..

 

전투 방식 등 모든 면이 기존 삼국지 하고 차원이 다르더군요..

나중에 올리겠지만..일기토 방식도 그렇고..;

 

일단 첫장 에서 만큼은 전투를 어떻게 하는지 대충 알려 드리께요^^

자 그럼 사진을 보시면서..^^

 

1) 자 삼국지12 드디어 스타뚜~~해볼께요..

근데 후회가 되네요..우선 첫번째 이유는..

예전 삼국지 를 생각 하고 9명의 신군주 에게 혈연관계(각 군주당 4명)를 맺어 줬건만..

2번째 시나리오 '반동탁 연합' 으로 했을때 21살이 되게 해놓고 시작을 했건만..

1년이 지나도 안오더군요..나이를 14세로 해놓고 1년뒤 15세가 되면 넘어오게 해야 하는지 아직 테스트 해본적 없어 모르겠지만..

혈연관계가 성립은 되는데 자식으로서 진영에 들어오지 안쿠 적진에 간다는게 좀 그렇네요 ㅎㅎ

그리고 두번째는 이벤트 발생하게 해놨건만..좋아하는 장수들이 죽어 나가네요..ㅠㅠ

아무래도 이벤트 발생 않되게 해놓고 다시 해야 할까바요..;;

 

2) 허창을 근거지로 잡고 시작 하려고 했건만..

동탁 이놈이 가만 두질 않네요 ㅠㅠ;

 

3) 전투가 처음일 경우(신규로 시작 할 때 ) 한번 이렇게 알려주게 설정을 해놨어요^^

아무래도 처음이다 보니간..ㅠㅠ

 

4) 예비병

예비병은 말 그대로 각 장수가 통솔하는 병력이 소진되었을 경우 본진(공격국, 방어국 모두 소유함)에 병력이 0 되게 전에 도착을 하면

예비병을 얻어 다시 전쟁에 임할수 있는데..보시는 데로 병력이 1만 이다 보니..예비병 엄두가;;

 

5) 병과

각 장수별 특색있는 병과(창병, 기병, 궁병) 혹은 병기병 등 있으면 자동으로 편성이 되더군요 병력만 모집해 준다면^^

쉽게 말하자면 삼국지11 같은 경우 병력이 예를 들어 1만 있다 치면 창기병과 5천 기마병과 5천 이렇게 있을 경우

병력을 창기 5천 기마 5천 이렇게 해서 1만 뽑을수가 있는데 삼국지12 같은 경우 살펴 보면 기본 병력 1만 있을 경우

A장수의 특성이 기마 B장수는 궁병 이라고 한다면 1만을 병과 구분 없이 한쪽에 몰아 줄수가 있네요^^

기마 1만 아니면 궁병 1만 혹은 기마 5천 궁병 5천 이렇게 나눌수 있다는..ㅎㅎ

 

6) 천투화면

처음에 어떻게 싸우는지 몰라서 고생좀 했네요..

그러다 요령을 터특하고 나니깐 어려운건 별로^^

 

7) 사진을 보시면 화면 맨 좌측 상단에 시간이 흘러 가는거 보이시죠??

그게 바로 턴 입니다 정해진 시간 내 전쟁을 못끝내면 방어측 승리 입니다^^

이밖에 비책 이라든가 이런거는 나중에 좀더 세부적으로 알려 드리께요 우선은 대충 어떻게 전투가 전계 되는가만..^^

 

8)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적은 병력으로 많은 병력을 잡으실려면 방법은 한가지 뿐ㅇ ㅣ 없는거 같아요..

적 본진을 먼저..^^

 

9) 예비병 같은거 남겨둘 여력이 없는 관계로 패쭈~~-0-

 

10) 군의

천투가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보여주는 화면 이네요^^

 

11) 개전 화면 입니다

전쟁의 시작을 알려주는^^

 

12) 전투중 일정 지휘력을 얻게 되면 각 장수별 가지고 있는 전법을 구사할수 있네요^^

 

13) 기존 삼국지와 전투 방식이 많이 달라 고생좀 했지만..적 본진만 어떻게든 함락 시킨다면 해볼만 하더군요..^^

성에서 나와 적 본진 까지 오기 전에 지휘소 라고 미니맵 보시면 공격측과 방어측 사이에 뻘건 깃발들 보이시죠??

그곳을 빼앗기면 그만큼 전법 포인트 획득이 늦어져요..ㅠㅠ

 

14) 10000 vs 25520

적은 병력으로 동탁을 집으로 돌려 보냈네요^^ㅋㅋ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전투 세부사항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그때가 된다면 일기토 역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