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모음/삼국지12

[삼국지12] 주자사, 외교, 매달 성과, 진정, 비책(구재지책, 수탈지책), 가을축제, 기법, 전투(9900 vs 42015 승자는??)

무적태풍용사 2012. 8. 16. 10:05

이번에는 지금까지 해왔던 삼국지12 일부 사진만 올리려고 해요~~

왜냐구요?? 괜이 이벤트 사실모드 했다가..

 

좋아하는 장수들 죄다 죽어 나가고..

일부로 이벤트 발동 안돼게 하려고 낙양을 먹었건만..

 

그래도 이벤트 진행되는..-0-

그래서 마지막 조조와 한바탕 하는 사진 까지만 올리고

 

다시 시작 했는데 그건 추후 올리도록 할께요^^

그럼 살펴 볼가요~~^^?

 

1) 칙사

기존 삼국지 같은 경우 영토가 2개 이상 있어야 "주자사" 관직을 얻을수 있었는데

삼국지12 같은 경우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명성만 높으면 영토는 그다지 중요한게 아니 더군요..

물론 +@ 효과는 있겠지만 삼국지 12 같은 경우 명성치가 매턴 일정량 올라가기 때문에 구태여^^

 

2) 주자사 인증샷~

사실 가장 낮은 직책 이지만 이걸 시작으로 올라 가야죠~~^^??

 

3) 외교 화면 입니다

기존 무한 교섭과 달리 삼국지12 에서는 외교 교섭도 제한이 있더군요..

교섭 특기가 있는 장수가 교섭을 했는데 최대 4번 이라면..말 다한거겠죠^^?

근데 솔직히 교섭을 4번 이상 쓸일 있을까요ㅋㅋ??

 

4) 성과

매달 자신의 턴이 돌아 오면 성과를 알수가 있어요^^

 

5) 진정

진정은 최대 4개 까지 뜨는데 자세한건 다음 사진을 보시면 아실 거에요^^

 

6) 위 사진을 보시면 3개월 이내 2개의 진정을 해결해 줘야 한데요~~

근데 진정 어려운거 없더군요 진정이 뭐냐면 백성들이 원하는걸 들어주는 건데..

쉽게 설명 하자면 장수 능력치 올리는 거다 라고 보시면 될거에요^^  한번도 실패 한적 없어요 ㅋㅋ

통솔, 무력, 지력, 정치 이러한 순서로 되어 잇으며 진정 1개 해결 할 때마다 해당 능력치 1개가 올라가요

그리고 명성(군주)은 최소 2~4 올라 가구요^^

아 참고로 기존 삼국지 같은 경우 능력치 아이템 효과 빼고 순수 100 이 최고 였는데 삼국지12는

최대 몇 까지 올라 가는지 모르겠지만 요고 했을 때 동탁군에 들어가 있던 신장수 무력이 순순 100 이었는데 108 나오더군요 -0-

뭐 꼬시기 해서 우리편 으로 만들었지만 ㅋㅋ

 

7) 비책

비책은 참고로 막대한 자금과 기간이 소모 되지만

그만큼 효과 하나는 확실 하더군요(*단 기간제 이며 1회성 임, 1번 사용하면 다시 개발해야 함) 비책 전부를 사진에 담지는 못하였지만..

그건 나중에 올리도록 할께요^^

 

8) 가을축제

가을이 되면 발동 되더군요 참고로 명성 50 인가?? 올려주네요^^ㅋㅋ

 

9) 수탈지책

이거 효과 좋던데요~~ㅋㅋ

사진에 다 나와 있어서 다른 설명은 안할께요 ㅋㅋ

 

10) 기법연구

자 이제 기법에 대해 알아 볼 시간이 온거 같아요^^

 

11) 기법연구 시 금과 장수의 능력치를 요구 하더군요^^

아 그리고 기법소는 같은 도시에 2개의 기법소가 있어야 연구가 가능 합니다~

 

12) 기법소를 통해 병기제조 도한 습득 할수는 있지만..

연구를 먼저 하고 나중에 제조소 가셔서 병기를 만드셔야 합니다..^^

 

13) 9900의 병사로 42015의 조조군 상대로 손쉽게 이길수 있었네요 ㅋㅋ

그 비법은 다른거 없어요 전면전 피하면서 적 본진 기습하는 어떻게 보면 단순한 ㅋㅋ

그치만 적 본진만 죽어라 치면 적국의 장수가 본직에 들어가 버리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판단을 잘 하셔야 해요^^

 

14) 9900 vs 42015 전투 결과물

말이 필요 없죠^^?? 예전에 어떤 분이 이런 말을 했는데

능력치 100 이상 되는 신장수만 가지고 있다면 손쉽게 이길수도 있겠다고

하지만 저는 150명의 신장수 만들면서 모든 장수 능력치 동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우가 공손찬을 깨버리고 한복이 조조를 이기는 이런 엽기적인 사건들이 발생 하지요 ㅋㅋ

그리고 아무리 능력치가 높아도 대충 싸우면 이기더라도 병력 피해가 심하고 다음 적국의 공격에 힘들어 지기 때문에

상황을 보면서 판단을 잘 세워야 합니다^^ 제가 허창을 고집 하는 이유 아실려나^^?? 주변에 강대국이 많아서 초반부터 잼있기 때문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