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PC게임 ◁

마이트 앤 매직:다크 메시아

무적태풍용사 2006. 5. 7. 21:14
LONG














ARTICLE

소스 엔진 강화한 판타지판 하프 라이프 등장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는 2006년 여름 출시 예정의 UBISOFT Entertainment의 타이틀 마이트 앤 매직:다크 메시아(Might and Magic:Dark Messiah)(이하 다크 메시아)의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다크 메시아는 하프 라이프2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판타지 액션 게임으로 판타지판 하프 라이프라 부를 만한 대작 게임이다.

개발은 아케인이라는 신생 개발사로 배틀필드1,2의 프로듀서가 제작을 총괄하고 있으며 역시 EA 출신의 프로그래머가 같이 작업을 하고 있다.

또한, 하프라이프의 엔진을 이용하여 화려한 그래픽 효과와 하프 라이프의 셀링 포인트였던 실제 같은 물리 효과를 그대로 살렸으며 하프 라이프 개발사인 벨브와 협동 작업으로 제작이 진행 중이다.

내용은 “마이트 앤 매직”의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1인칭 액션RPG로 단순히 쏘고 죽이는 FPS에서 벗어나 하프 라이프 엔진의 특징을 이용하여 다리에서 쫓아 오는 적을 다리를 끊어서 벼랑 아래로 떨어뜨릴 수도 있고 바닥에 얼음 마법을 걸어서 적들이 미끄러져 넘어지게 할 수도 있다. 또한, 마법으로 물체를 이동시켜서 적을 깔리게 할 수도 있는 등 기존 FPS와 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풀어간다.

멀티 플레이는 하프 라이프 기반의 게임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소스와 동일한 엔진으로 32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며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비슷한 팀 베이스 멀티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며 총이 아닌 마법을 이용하여 전략적인 팀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 점도 멀티 플레이 중시의 국내 상황에서 마법을 이용한FPS 멀티플레이는 총싸움 위주의 상황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