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소식(정지중)┓/레드블러드 온라인

[레드블러드]MMO+액션+어드벤처 = 레드 블러드

무적태풍용사 2006. 10. 2. 22:35
글 : 게임메카 나민우 기자 [2006.10.02]

MMO액션어드벤처라는 장르를 들어봤는가? 아마도 낮설게 들리는 독자가 대부분일 것이다. 분명 MMO액션어드벤처라는 장르는 지금까지 국내에선 볼 수 없었던 게임이다. 하지만 이 장르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 SF만화 ‘레드 블러드’의 작가 `김태형`씨와 ‘충무공전’ 등을 개발해 국내 RTS 게임사에 한 획을 그었던 인물 ‘정무식’PD가 만나 설립한 ‘고릴라 바나나 스튜디오’에 의해서 MMO액션어드벤처를 개발하고 있다.

MMO+액션+어드벤처라는 특이한 조합. 우리에게 생소해 보이는 조합이지만 실상 속 내용을 보면 그렇지 않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를 어리둥절하게 만드는 MMO액션어드벤처 RB 온라인에 대해서 요목조목 알아보도록 하자.


▲ RB온라인의 프로토타입 플레이 동영상

RB온라인은 왜 MMO액션어드벤처인가?
액션어드벤처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툼레이더’와 ‘페르시아의 왕자’를 들 수 있다. 이 게임들의 특징은 퍼즐을 풀고 탐험을 즐기는 것(어드벤처) 이외에도 적들을 해치우는 전투(액션)도 가미되어 있다는 점이다. RB온라인 역시 그렇다. 게임 내에는 수 많은 던전이 존재하며 던전 내에는 수 많은 퍼즐과 고대의 비밀,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redblood-06.gif

redblood-03.gif

▲ RB온라인이 일반적인 오프라인 액션어드벤처와 다른 점은 온라인 게임답게?플레이어 간 협동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즉, 문제해결(퍼즐같은)을 위해 파티가 힘을 모아야 한다

그렇다면 페르시아의 왕자와 RB온라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오프라인과 온라인이라는 차이는 너무나 당연한 것이니 제외하겠다)? 그것은 바로 플레이어 간에 협동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툼레이더나 페르시아의 왕자에선 한 명의 캐릭터가 모든 역할을 해낸다. 단신으로 적을 물리치고 퍼즐을 풀고 비밀을 밝혀낸다. 하지만 RB온라인에선 이 역할들을 플레이어들이 분담해서 맡게 된다. 즉, 몬스터와의 전투를 담당하는(전투) ‘전사(가칭)’, 퍼즐을 풀고 벽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모험가(가칭)’ 다른 이들일 알아 볼 수 없는 언어와 힌트를 간파할 수 있는 ‘마법사(가칭)’로 나뉘어 각자 역할을 분담해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다.

redblood-07.gif

redblood-04.gif

▲ RB온라인의 직업은 전사, 모험가, 마법사로 나누어져 있다. 전투를 담당하는(전투) ‘전사(가칭)’, 퍼즐을 풀고 벽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모험가(가칭)’ 다른 이들일 알아 볼 수 없는 언어와 힌트를 간파할 수 있는 ‘마법사(가칭)’로 나뉘어 각자 역할을 분담해 게임을 진행한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