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소식(정지중)┓/스펠본

유럽 MMORPG ‘스펠본’, 국내 서비스 확정

무적태풍용사 2006. 10. 26. 23:17
글 : 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06.10.26 / 10:56]

 

유럽에서 개발 중인 MMORPG ‘더 크로니클 오브 스펠본(이하 스펠본)’의 한국 서비스가 결정됐다

프록스터 스투디오즈는 오는 2007년 상반기에 스펠본 인터내셔날(Spellborn International, 네덜란드)에서 개발 중인 스펠본을 국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스펠본은 차세대 MMORPG를 표방하며 자유로운 커스트마이징과 높은 액션성, 독특한 플레이 시스템으로 기획되어 개발 중이다.

언리얼2 엔진으로 제작 중인 스펠본은 현재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006년 4분기부터 해외에서 정식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2004년부터 개발에 착수한 스펠본은 ‘데드스펠 스톰(The Deadspell Storm)’에 의해 파괴되고, 폐허가 된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게이머가 펼치는 모험을 다루고 있다.

개발사는 사운드, 아트 디자인, 플레이방식 등 다양한 요소로 이전의 MMORPG와 전혀 다른 스펠본만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만화적인 상상력이 가미된 독특한 유럽풍의 게임 그래픽과 ‘히트맨’ 시리즈의 게임음악을 담당했던 제스퍼 키드의 음악을 통해 다소 어두운 게임의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플레이어가 직접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개척지를 찾아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점과 전투 시 조작방법이 콘솔 액션게임을 연상시킬 만큼 다양한 액션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현재 스펠본은 홈페이지 한글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는 지스타2006을 통해 스펠본의 시연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