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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된 흥행 보증 수표 ‘헬게이트:런던’

무적태풍용사 2006. 11. 14. 23:06
글 : 게임메카 나민우 기자 [2006.11.13]


검증된 흥행 보증 수표 ‘헬게이트:런던’

저 멀리 보이는 부스에서 머리 속을 강타한 타이틀. ‘헬게이트:런던’. 시연대를 향해 발걸음을 옮기던 도중 시연대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친근한 얼굴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아니 헬게이트 메카의 테론기자 아니신가. 본인도 플레이해보게 잠시 자리 좀 양보해주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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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헌터’는 1인칭 시점으로 즐겨라
콜드피어기자 그의 곁에 다가가 말을 걸었지만 그는 묵묵무답. “험험…” 헛기침 한 번 해주고 다시 한 번 “아니 헬게이트 메카의..”말을 다 끝내기도 전에 테론기자가 말을 잘랐다. 테론기자는 “본인은 지금 바쁘니 다른데서 알아보시오”라고 말하곤 다시 게임 속으로 빠져들었다. “한 솥 밥 먹는 처지에 이리 몰인정하단 말인가?” 멋쩍어하며 손가락만 빨다가 마침 옆 시연대가 비어 새로 공개된 ‘헌터’ 캐릭터를 생성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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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커스터마이즈는 일반적인 MMORPG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캐릭터의 머리색, 신장, 피부색 등을 게이머가 결정할 수 있었다. ‘음? 그 명성이 자자한 헬게이트가 이정도인가?’ 하지만 게임 속에 들어가 악마들을 퇴치하기 시작하니 콜드피어기자의 생각은 180도 달라졌다. 헌터는 총기류에 특화된 직업이기 때문에 보통 1인칭 시점에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평소 1인칭 시점의 게임을 거북해 하던 콜드피어기자 조차도 헬게이트의 1인칭 시점에서는 거북함을 느낄 수 없었다. 또 조작이 간단하고 일반적인 FPS 게임처럼 정확성이 중요하지 않아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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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는 상당히 재미있는 스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캐릭터를 보조해주는 다각(거미처럼 다리가 여러 개 달린) 로봇인 ‘드론’생성 및 개조 스킬이 그 재미를 증폭시켜줬다. 이리저리 게이머를 따라다니며 동고동락하는 드론의 모습이 귀엽게까지 보였다. 또 녀석은 상당히 똑똑해 귀찮은 짐덩어리라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다. 드론에는 다양한 무기가 장착 가능하다. 시연대에 구현되 있는 버전에선 ‘한 손 권총’만 장착할 수 있었지만 스킬레벨이 더 올라가면 ‘두 손 장총’도 장착이 가능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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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디아블로의 재미가 그대로 전해진다!
갖가지 장비로 무장하고 수 십 마리의 악마와 전투를 펼치다 보니 과거에 잃어버렸었던 느낌이 새록새록 되살아났다. ‘아니! 이 느낌은!’ 바로 디아블로에서 느낄 수 있었던 그 통쾌함과 긴박감, 아이템 수집 욕구였다. 화면을 꽉 채운 악마들이 달려들 땐 긴박감을 느낄 수 있었고, 녀석들을 한 방에 고깃덩어리로 만들어 버릴 땐 통쾌함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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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에게서 아이템이 떨어질 때마다 디아블로에서 그랬듯 새로운 아이템이 아닌가하고 눈에 불을 켜고 살펴보기 일쑤였다. 아이템 시스템은 디아블로처럼 접두어, 접미어가 랜덤하게 바뀌는 방식이라 이런 느낌을 더욱 증폭시켜줬다. ‘아아! 모습은 다르지만 디아블로의 환생이구나!’ 비록 시연버전에서는 10레벨까지만 레벨을 성장시킬 수 있었지만, 디아블로에서 느꼈던 바로 그 느낌을 헬게이트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